티스토리 뷰

많은 소문을 뿌렸던, 삼성전자의 기어핏2가 공식 출시를 앞두고 21일 사전판매를 시작합니다. 내일 오전 10시부터 삼성 온라인 스토어에서 기어핏2를 222대 한정으로 판매하는데요. 가격은 19만8천 원이라고 합니다.

사전 판매의 특정도 있습니다. 바로 ‘레벨 유 프로’를 준다고 하는군요?! 레벨 유 프로에 대한 이야기는 <이쪽>을 참고하세요. 블루투스 헤드셋을 써본 적 없는 분이라면 꼭 한 번 추천해 드리고 싶은 아이템이에요.

일전에 소개해 드린 바 있는 것처럼, 기어핏2는 곡면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적용한 기어핏의 정식 후속 작품입니다. GPS 센서가 포함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죠. 스마트폰 없이도 이용자의 움직임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이 이전 작품과는 다른 점입니다. 물론,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의 운동을 자동 감지해 체크하는 기능도 눈여겨볼 포인트입니다.

기어핏은 216X432 해상도의 1.5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512MB 메모리를 얹고 4GB의 저장공간을 마련했다고 일전에 소개드린 바 있지요? 이전 기어핏과 다르게 타이젠을 얹은 것도 큰 차이점입니다. 타이젠을 쓰는 만큼, 내부에서 쓸 수 있는 앱의 종류도 이전보다 많아지겠지요?

이전 기어핏은 1.84인치 디스플레이를 얹어 화면은 살짝 컸지만 해상도는 절반 수준이었습니다. 메모리는 이전 기어핏의 60배가 넘게 차이가 나지요. 물론, 기능이나 앱이 늘어나는 만큼 체감하는 느낌이 60배 빨라지는 것은 아니겠지만, 훨씬 원활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방수성능도 이전과 달라졌습니다. IP67에서 IP68로 높아졌습니다. IP68은 수심 1.5m에서 약 30분 정도 버틸 수 있는 수준으로, 현재 방수성능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4GB의 저장공간도 갖고 있습니다. 음악 파일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죠. 스마트폰 없이 기어핏2 하나만으로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 즐길 때 요긴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내일부터 시작되는 기어핏2의 한정 판매는 검은색 하나로 한정된다고 합니다. 붉은색과 푸른색, 검은색까지 3가지가 있는데요. 혹시 다른 컬러를 원하신다면 조금 더 기다려야겠어요. 검은색도 좋고 레벨 유 프로도 필요하다면, 이번 222대, 꼭 쟁취해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