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6와 S6엣지의 마시멜로 업데이트가 배포된 상태인데요. 안드로이드OS 6.0버전으로 올라가면서 달라진 부분이 꽤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용감이 좋아지고, 기능적으로 개선이 되었는데요. 특히 갤럭시S6 엣지의 경우 엣지 패널의 쓰임새가 이전보다 확 늘어났습니다. 자, 그럼 업뎃 후 달라진 엣지 패널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 엣지 패널 설정 화면

 

기존 엣지 패널은 2개의 페이지에 피플 엣지와 앱 엣지만 있었는데요. 마시멜로 업뎃후 사용 가능한 항목은 물론, 페이지도 9개까지 늘어났습니다. 추가된 항목을 보자면, 먼저 Tasks, 인터넷, 빠른도구모음, 내 장소, S플래너, 날씨가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기능들이 엣지 패널 속으로 들어왔죠.

 

▲ 엣지 패널 설정 화면 및 다운로드 가능한 엣지 스페셜

 

네이버, 다음 관련 컨텐츠도 있습니다. 다음 스포츠, 다음카카오 실시간 검색어, 다음 뉴스, 네이버 TV캐스트, 네이버V가 있고요. 이외에도 몇 가지 엣지 패널을 추가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엣지보드, 램 상태, 데이터 사용량, 클리앙 등이 있습니다. 

 

자, 그럼 실제로 어떻게 엣지패널이 적용되는지 살펴볼까요?

 

▲ 오늘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S플래너 엣지 패널 / 즐겨찾는 앱과 시간, 배터리 등의 인디게이터를 보여주는 엣지보드

 

 

▲ Tasks 엣지와 인터넷은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10개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 연락처 추가, 알람추가, 할일 추가, 새 이메일 작성 등의 항목이 포함된 Tasks 엣지

 

 

▲ 앱 엣지는 기존보다 늘어난 10개의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빠른 도구 모음의 나침반

 

▲ 빠른 도구모음의 손전등과 눈금 자

빠른 도구모음 엣지패널에서는 나침반, 손전등, 눈금자 3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나침반은 현재 위치 보정을 통해 정확한 방향을 알려주고, 손전등은 밝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눈금자는 cm와 인치 단위까지 지원하고요.

 

 

▲ 지정된 위치에 맞게 사용자 설정을 적용하는 내 장소 엣지 패널

 

내 장소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른 필진분의 글을 참고하세요.

http://smartdevice.kr/1816

 

 

▲ 동영상 컨텐츠를 담은 네이버 TV 캐스트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DATA Usage 엣지 패널

 

 

▲ 현재 위치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날씨 엣지 패널

 

 

▲ 삼성 밀크 뮤직 엣지 패널. 앱 실행과 플레이어 제어 가능. (밀크 뮤직 앱을 설치해야 활성화 됨)

 

지금까지 마시멜로 업뎃 후 달라진 엣지 패널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위젯에서 지원하던 기능, 엣지 정보모음에 있던 기능들이 추가되고, 포털의 컨텐츠까지 들어와서 사용성이 대폭 향상되었다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비하면 대폭 업그레이드된 수준. 이제 좀 쓸만해졌다고 할까요. 이 정도면 갤럭시S6 엣지 유저분들에게는 마시멜로 업뎃을 해야할 이유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