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크리스마스 연휴에 제주도에 방문한 관광객 수가 16만 명 이상었다고 합니다. 2016년 신정 연휴에도 만만치 않은 관광객이 몰렸던 곳이 바로 제주도입니다. 다양한 관광객들의 니즈에 맞추기 위한 맛집들도 상당히 많아졌는데요. 갤럭시 노트5로 촬영한 사진들로 제주도 검증 맛집 Best3를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워낙 좋아져서 이제 음식사진은 전문가용 카메라로만 찍는다는 이야기는 옛말이죠~^^



첫번째 소개해 드릴 제주도 맛집은 의외로 해산물 맛집이 아닌 '햄버거집' 입니다. <요리하는 목수>라는 재미있는 상호를 가진 이곳은 어마어마한 비쥬얼의 '미친목수버거'와 맛깔난 '해물짬뽕' 어린이 손님을 위한 '안심 돈까스' 딱 3가지 메인 메뉴로 승부하는 곳입니다.



1인분 사이즈의 '목수버거'와 2인분 사이즈인 '미친목수버거'가 있는데... 저는 2인용을 시켜보았습니다. 드디어 나온 미친목수버거의 비쥬얼입니다. 제가 갤럭시 노트5로 바로 찍어서 친구들에게 공유했더니 바로 '이걸 어떻게 먹어?'라는 반응이 돌아오더군요!^^



스마트폰의 화질을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 더 디테일하게 근접촬영해 보았습니다. 양배추의 결이나 빵의 질감이 잘 살아있죠?



이렇게 큰 목수버거를 어떻게 먹는지 다들 궁금하시죠? ㅎㅎ 햄버거 접시를 두고 기념사진을 찍으면 다시 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자리를 뜨셨던 직원분께서 바로 오셔서 3등분으로 해체(?) 작업을 해주십니다.



이제 치즈, 고기패티, 파인애플, 양상치, 양파와 빵을 취향대로 조합해서 먹으면 됩니다. 매콤달콤한 소스도 꽤 맛있습니다. 고기는 너무 두껍고 양이 많아서 먹다 살짝 질릴 정도입니다.



이때 '요리하는목수'의 베스트음료 리얼 한라봉 쥬스를 호로록~ 마셔주면 고기의 느끼함이 사라지면서 거대한 버거를 끝까지 폭풍흡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일단 비쥬얼에서 압도되는 목수버거!! 한번쯤 도전해 볼 만한 '제주도의 맛'입니다.



2번째 제주도 맛집은 제주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갈치조림 맛집입니다. '네거리 식당'은 그냥 제주도 갈치조림의 진리라 여겨지는 곳입니다. 밤늦게 도착해서 갤럭시 노트5로 촬영해도 될까 싶었는데... 간판의 갈치모양이 잘 나왔네요! 워낙 유명한 갈치조림 집이라 앞에도 옆에도 갈치조림집이 따라 생겼을 정도입니다.



딱 식사시간 맞춰서 가시면 줄서서 기다리셔야 합니다. 저도 30분 정도 기다렸는 데... 손님이 너무 많아서 완전 북새통입니다. 기다리는 것도 기다리는 거지만 서비스의  질도 좀 떨어지는 느낌!

하지만 정갈한 반찬이 탁자에 세팅되자 '이제 먹을 수 있다'는 안도감이~^^



감자와 무 그리고 싱싱한 제주도 은갈치가 들어간 갈치조림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양념이 제대로 배어 정말 밥도둑입니다.



제주도 은갈치의 부드럽고 토실토실한 살밥이 가득합니다. 양념이 잘 밴 감자가 특히 맛있는 갈치조림이었습니다. 양념은 집에서 비슷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도 갈치 자체의 질이 달라 확실히 맛이 좋습니다. 은갈치가 비싸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역시 가격이 상당합니다. 갈치조림 2인분이 4만원 대! 하지만 제주도 맛집들 대부분이 거의 다 비싼 편이라 감안하고 드셔야 할 듯 합니다.



세번째로 소개할 제주도 맛집은 제주 흑돼지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돈사돈>입니다. 여기서도 역시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돈사돈'은 꽤 넓은 공간인데도 불구하고 테이블 수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대신 테이블마다 원분들이 붙어서서 고기를 구워줍니다. 고기는 질도 중요하지만 굽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백돼지와 흑백지를 선택할 수 있는 데, 제주도인 만큼 조금 더 비싼 '흑돼지'를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고기를 보고,'이제 익기나 할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두꺼워 깜짝 놀랐습니다.



고기가 익는 동안 파무침과 양파장아찌, 멜젓이 세팅됩니다. 돈사돈은 멜젓을 바글바글 끊여서 찍어먹는 것이 특징인 데 신기하면서도 자꾸 당기는 맛입니다. 고기의 느끼함도 잡아줍니다.



드디어 익기 시작하는 고기들!! 강한 연탄불로 요리조리 돌려가며 구워주는 데 직원분들의 솜씨가 좋으신 건지 타지 않고 안쪽까지 부드럽게 잘 익습니다. '이제 드셔도 됩니다!' 말이 얼마나 반갑던지요!



흑돼지 삼겹살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이 곳!! 아무리 짧은 제주도 일정이라도 꼭 한번은 들러보아야 할 제주도 맛집니다. 모두 직접 맛보고 추천해드리는 집이니 믿고 가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노트5로 맛깔난 음식사진을 찍을 수 있었던 저의 노하우를 알려드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5 카메라를 실행하신 후 '모드'버튼을 누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뜹니다. 갤럭시 노트5 카메라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카메라 모드가 보이는 데, 여기서 '음식'모드를 다운로드 받아 적용해 보세요!! 살짝 따뜻한 빛이 감돌면서 음식이 더욱 맛있어 보이게 나옵니다!!




만약 조명 때문에 사진이 너무 푸르거나 혹은 붉은 기가 돈다면, '음식' 모드 촬영시 왼쪽에 있는 '색온도' 버튼을 조절해 마음에 드는 색온도를 맞추어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미리 다운로드 받아두시고 맛집 가시면 꼭 활용해 보세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