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시노스, 세상 나들이 시작


블랙베리가 삼성전자의 모바일 AP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엑시노스 7420이 대상인데요 갤럭시S6와 갤럭시노트5 등에 적용된 삼성전자의 최신 AP입니다. 앞서 중국 업체 메이주에 공급한 바가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대상이 블랙베리인지라 조금 더 특별하네요.

이번에 엑시노스 탑재가 예상되는 제품은 블랙베리의 STV100-1라는 제품인데요. 슬라이드 방식으로 쿼티키보드를 품은 스마트폰입니다. 삼성전자의 AP를 사용하는 만큼 세부스펙은 삼성 갤럭시S6와 유사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페이, 내년부터 모든 은행 ATM과 연동

삼성페이의 약진이 정말 대단합니다. 이제는 정말 삼성페이때문에 다른 제조사 스마트폰은 못 쓰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니까요. 삼성페이가 내년부터는 농협, 신한은행 등 대부분 은행 ATM과 연동된다는 소식입니다. 은행에 상관없이 현급 인출과 결제는 물론, 수수료가 없는 송금 서비스도 준비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우리은행만 ATM 활용이 가능한데요. 기술적인 문제라기 보다는 현재 우리은행과 진행하는 독점 계약 기간에 묶여있는 탓이 더 크다고 하는군요. 그 기간이 종료되는 내년에는 한 번에 다수 은행과 제휴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여전히 신세계 등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 남아있기는 합니다만, 조금씩 환경이 좋아지겠죠?


미국에서 삼성페이를 쓰면 50달러 쿠폰 증정!


한편, 미국에서도 삼성페이가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삼성페이를 이용하면 베스트바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달러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사용자를 늘리기 위한 방법이겠죠?

한국과는 다르게 미국에서만 50달러를 준다고 속상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국내에서는 1만 원 페이백 서비스와 더불어 5만 5천원짜리 액세서리를 5천 원에 제공하는 ‘5천 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니까요. 금전적 혜택을 생각하면 오히려 한국이 좋았을 지도 모르겠네요.


하나 더! 삼성페이를 쓰면 100달러 페이백!


그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미국에서 펼치고 있는 삼성페이의 이벤트가 조금 더 적극적인 모양입니다. 12월 15일부터 12월 말까지 삼성페이에 가입하는 회원이 삼성스토어에서 결제를 할 경우, 100달러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기간이 연말로 한정적으로 짧은 것으로 봐서는 삼성페이 활성화 방안과 연말 이벤트를 한 번에 처리할 모양입니다. 우리도.. 해 주겠죠 뭐...


새로운 폴더 스마트폰 ‘삼계천하’ 발표

삼성전자가 새로운 폴더형 스마트폰 ‘삼계천하’를 발표했습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중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폴더 앞 뒤로 듀얼 디스플레이를 달아놨고, 그 밖에 구조는 우리가 기억하는 폴더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든 형태의 제품인데, 중국에서는 아직 수요가 있는 것일까요? 스펙은 HD급 디스플레이 두 개와 엑시노스 7420을 얹어놨습니다. 메모리는 3GB 수준으로 전체적으로 중저가 스펙이라기는 다소 높은 사양의 제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