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페이가 이젠 세계로 진출한다!

고급 타이젠폰 등장!


삼성페이의 중국진출!

스마트폰 결제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온 삼성전자의 삼성페이가 내년 1분기 중국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입니다. 그 밖에도 스페인, 영국 등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데,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중국에서의 성공이 상당히 주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은 신용카드 문화가 정착되어 있지 않아서 다른 국가에 견줘 모바일 결제 시스템 혹은 핀테크 산업이 무척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기대가 큽니다. 다만, 알리바바나 텐센트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인지라 삼성전자가 얼마나 힘을 낼 수 있을지 걱정스럽기도 하네요.

물론 삼성페이만의 MST 기술은 매력적이고, 또 편리해서 승산있는 싸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이엔드 타이젠폰 등장?!


GSM아레나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고성능 타이젠폰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타이젠 기반의 스마트폰은 중저가 수준의 스마트폰에 머무르고 있었는데요. 내년 한 해를 타이젠 혁명의 해로 삼고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소식입니다.

타이젠이 뭔지 모르시겠다고요? 타이젠은 삼성에서 개발한 독자적인 운영체제로 기어S와 기어S2 등에도 쓰였습니다.


갤럭시S6와 엣지, 그리고 노트4에서 보안 결함 발견

삼성 스마트폰의 보안 문제가 퀄컴에 의해서 발표되었습니다. ‘새넌(Shannon)’이라는 베이스밴드 칩의 취약점을 통해 해킹할 수 있다는 내용인데요. 통화내용이 도청될 수 있는 문제점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은 아니고, 이런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것을 시연하는 행사에서 발표된 내용입니다. 시스템이 완벽할 수 없으니 이런 방식으로 문제점을 찾아가는 것이죠.

언제나 그랬듯, 곧 수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5 펜 거꾸로 집어넣지 마세요.

갤럭시노트5에 새로운 경고문구가 부착됩니다. 이미 많은 이가 알고 있는 S펜 관련 문제지요. 거꾸로 넣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갤럭시노트5는 펜을 거꾸로 넣어도 잘 들어가지지만 스마트폰에 고장을 일으킬 수 있어 문제가된 바 있지요.

해당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눈에 잘 보이도록 경고 문구를 삽입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젠 펜 때문에 고장나는 분이 조금은 줄어들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