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헬스 파트너앱스 추가로 활용도를 높여보자!

 

 

 

바야흐로 여름, 몸매에 가장 신경이 쓰이는 계절! 더불어 무더위에 지친 체력 관리에도 고민하게 되는데요. 나만의 건강 코치가 있다면 좀 더 쉬워지겠죠? 멀리서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하니까요. 갤럭시 S6 / S6엣지를 갖고 계시다면, S헬스를 실행해보세요.

 

S헬스는 삼성이 만든 건강 관리 서비스. 갤럭시 시리즈에 앱 형태로 탑재 되어 있는데요. 갤럭시 S6 / S6 엣지 탑재 버전부터 좀 달라졌습니다. 카드 보기 형태의 직관적인 UI를 갖추고, 심박센서를 활용한 산소포화도, 스트레스 측정으로 건강관리에 좀 더 유용해졌죠. 

파트너앱스와의 연계를 통해 좀 더 확장된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어떻게 쓸 수 있는지 살펴보고, 추천 앱도 체크해보죠

 

 

▲ S헬스 오른쪽 상단 더보기를 눌러주면 파트너앱스 항목이 있습니다.

 

 

▲ S헬스에 등록된 파트너앱스 목록 중 일부.

 

현재 꽤 많은 파트너앱스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한국어 지원 앱도 있고, 영문만 되는 앱도 있습니다. 의학정보, 자외선, 여성 건강, 식이조절, 러닝, 사이클 등 종류도 다양한 편. 

 

 

▲ 지원되는 액세서리는 액세서리 항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삼성의 공식 액세서리인 기어, 바디 스케일 등에서 측정된 데이터를 동기화 할 수 있고요. 파트너앱스와 연동되는 기기는 파트너 액세서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트너 앱스 중에서 몇 가지 추천을 해드리자면,

 

▲ 퍼스널 트레이너가 필요하다면, Coach by Cigna와 Workout Trainer를 설치해보세요.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추천해주고, 목표에 맞춰 운동 스케쥴을 제공해줍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직접 따라할 수 있고요. 알림을 통해 어서 운동하라고 채찍질도 해주죠. 참고로 Coach by Cigna가 한글화 되어 있어서 좀 더 사용이 쉽습니다.

 

 

▲ 식이조절이 필요한 분들께는 Hint와 Hydro Coach를 추천합니다. Hint는 다이어트 식단 참고에 좋고, Hydro Coach는 매일 수분 섭취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줍니다.

 

 

▲러닝앱으로 유명한 나이키+러닝, 자전거로 운동을 하는 분들을 위한 오픈 라이더도 추천합니다.

 

 

파트너앱스를 그냥 설치만 하면, S헬스와 연동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설치 과정에서 데이터 권한을 허용해줘야 하는데요.

▲ 데이터 공유를 허락할 것인, 어떤 데이터를 허용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파트너앱스 중에는 S헬스와 데이터만 공유하는 앱이 있고, S헬스 등록하여 사용 가능한 앱도 있습니다.

▲ 항목관리 가장 하단으로 내려가보면 S헬스 항목보기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앱들이 있습니다. 원하는 앱만 켜고 끌 수 있고요.

 

 

▲ S헬스 항목보기에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고, 접근을 바로 할 수 있어서 간편!

 

 

지금까지 S헬스의 파트너앱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S헬스를 기초로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관리를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항목보기에서 접근 가능한 앱이 좀 더 많아진다면, 활용도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