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6에 담긴 영화를 모니터의 큰 화면으로 보자! 사이드 싱크3.0


삼성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올때마다 제가 항상 소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사이드싱크(Sidesync)입니다. 사이드 싱크는 스마트폰 화면을 연결된 PC 모니터를 통해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PC 마우스와 키보드로 갤럭시S6를 컨트롤 할 수 있고 또, 영상, 사진 등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이드 싱크 설치하기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서 PC버전 사이트 싱크를 먼저 설치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갤럭시S6와 PC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연결방법은 Wi-Fi를 이용한 무선 연결 방식과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 방식이 있습니다. 되도록 끊어짐이 없는 유선 연결 방식을 권합니다.


사이드 싱크 PC버전 설치하기
:
http://www.samsung.com/sec/support/sidesync/


이렇게 연결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갤럭시S6 화면이 PC 모니터 상에 그대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아집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활용방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카톡, 라인, 문자 등 키보드로 입력하기


저처럼 터치로 문자 입력하는게 번거롭고 오타가 많은 분들의 경우 사이드 싱크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물론 이미 카톡, 라인 등은 PC 버전이 있기는 하지만 일부 회사에서 설치 못하도록 하는 경우도 있고 또, 일부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PC 버전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사이드 싱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PC 마우스와 키보드로 입력 할 수 있어 오타 없는 빠른 입력이 가능하며 PC 상에 해당 정보가 남아있지 않아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PC 버전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사이드 싱크가 좋은 해결책이 됩니다.




반대로 PC 모니터에 갤럭시S6 창을 띄우는 것 자체가 싫은 경우 그래서 PC 마우스와 키보드만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키보드&마우스 공유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기능을 선택하면 PC 화면에 보여지는 사이드 싱크 화면이 꺼지고 갤럭시S6 자체 화면 내에서 PC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마우스 공유 모드를 실행한 후 마우스를 PC 화면 밖으로 이동하면 마우스 커서가 위 이미지처럼 갤럭시S6 화면 내에서 보이게 됩니다. 터치는 물론 PC 마우스로 선택하고 키보드로 원하는 텍스틀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갤럭시S6 화면 밖에로 이동하면 다시 PC 화면으로 마우스 커서가 이동됩니다.




영화 큰 화면으로 감상하기


갤럭시S6에 담긴 영화를 큰 화면으로 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미러캐스트를 구입해서 사용하거나 MHL 케이블을 구입해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모두 별도 비용이 드니 사이드 싱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이드 싱크를 연결한 후 갤럭시S6의 기본 플레이어를 실행해서 원하는 영화를 선택하면 PC 기본 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해당 영화가 실행됩니다. 즉, 영화 파일을 PC로 옮기지 않고도 갤럭시S6 안에 있는 영상을 PC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반면 MX 플레이어, Dice 플레이어등 써드파티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PC내 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폰 자체내에서 영화가 실행됩니다. 이 경우 사이드 싱크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전환하면 PC 모니터의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이 경우 사운드가 갤럭시S6 스피커가 아닌 PC 스피커가 들려주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자류롭게 이용하면 됩니다. 큰 사운드를 원하면 PC 스피커로 작게 들어야 한다면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갤럭시S6에 연결하면 됩니다.




IPTV 큰 화면으로 감상하기


SKT, KT, LGU+ 등 각 통신 3사는 특정 요금제 이상 사용자 또는 집에서 해당 통신사의 IPTV를 사용하는 경우 모바일 기반의 IPTV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SKT의 경우 LTE52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면 Btv 모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즉, PC와 갤럭시S6를 케이블로 연결한 후 Btv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다양한 채널을 PC 모니터의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큰 화면으로 게임 즐기기


게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터치를 이용해야 하는 게임은 당연히 갤럭시S6로 즐겨야 하겠지만 캔디크러쉬소다 같은 간단한 게임은 마우스로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조금 더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이외에도 PC상에서 문서를 작성하다가 갤럭시S6에 있는 이미지를 문서에 넣고 싶을 때 '갤러리' 또는 '내파일'에 들어가서 원하는 사진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한번 더 해당 사진을 길게 선택한 후 누르 상태에서 해당 문서로 이미지를 가져오면 문서에 이미지가 삽입 됩니다. 전화 역시 사이드싱크에 연결되어 있으면 PC로 받을 수 있습니다.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은 참 많죠?


별도 비용이 들지도 않습니다. 설정과정도 필요없습니다. 그냥 사이드싱크 PC 버전을 설치하고 PC와 갤럭시S6를 연결하기만 하면 되니까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 수 있는 것들은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걸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꼭 사용해보세요. 갤럭시S6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겁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