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고 영상을 보는 일을 이제 너무나도 당연한 일입니다. 더욱 좋은 음질에 대한 니즈도 커지자 음원을 제공하는 음원 사이트도 CD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하게 되었고 그 바통을 이어받아 이를 들려주는 스마트폰의 이어폰과 스피커 또한 알게 모르게 계속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S6 엣지는 디자인과 스펙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더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기 위해 이어폰을 디자인과 성능을 개선하고 외부 스피커 또한 단독으로 사용해도 아쉬움이 없을만큼 좋아졌습니다.


갤럭시S6 엣지 이어폰(좌) /  갤럭시노트4 이어폰(우)


바로 이전에 나온 갤럭시노트4의 이어폰은 일반적인 커널형 인이어 이어폰이었던 데 비해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의 번들 이어폰은 좀더 귀 안에 안정적으로 거치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하우징을 채택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이어폰(좌) /  갤럭시노트4 이어폰(우)


이어폰의 모양을 살펴보면 이어홀 안쪽으로 편안하게 안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으면서도 귀 안쪽으로 좀더 사운드가 잘 도달할 수 있도록 이어폰 모양과 이어팁 모양까지 살짝 돌출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다른 2세트의 이어팁을 제공합니다.



리모트 컨트롤러의 디자인도 상당히 예쁩니다. 통화와 재생 및 일시정지 음량조절이 가능합니다. 케이블의 경우 꼬임이 덜한 플랫 케이블을 사용했는데.. 플랫 케이블 중에는 조금 얇은 축에 속합니다.



커넥터의 경우 일자형 커넥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어폰의 디자인과 내부설계에서도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여기에 삼성 기기만의 특징인 사운드 최적화 과정을 통해 좀더 나에게 맞는 좋은 사운드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SoundAlive+와 진공관 앰플 효과를 탑재하여 모바일 기기의 한계를 넘어서는 공간감과 함께 부드러운 음색을 제공합니다(음질 최적화 기능과 음향효과는 자체 '뮤직'어플을 사용할 때 적용).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 모델의 유려한 디자인과 멋진 조합을 보여주는 신형 이어폰은 중저음부터 고음까지 균형잡힌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고 다양한 장르를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이어폰입니다. 개인적으로 S사에서 나온 고가의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었는 데 별 기대 없이 들었던(^^;) 갤럭시S6 엣지의 번들 이어폰이 마음에 들어서 바로 번들이어폰으로 바꿔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어폰 자체의 디자인과 착용감도 좋지만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와의 조합에서 베스트의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집에 있는 소장이어폰이 있다면 비교해 보셔도 좋습니다!



번들 이어폰 뿐만 아니라 외부 스피커의 음량도 더욱 커지고 최고치 음량에서도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어 기대 이상입니다.

갤럭시S5의 경우 뒷면에 작은 스피커를 배치하여 스마트폰을 손에 쥐었을 경우 소리가 다소 작을 질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 모델부터는 하단으로 스피커 위치를 옮기고 음질도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쿼드 HD 디스플레이로 영화를 보면서 외부 스피커로 사용하니 만족감 2배!! OST가 멋진 영화를 보신다면 외부 스피커의 진가를 아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는 해외 유저들에게도 이어폰 뿐만 아니라 스피커 또한 많은 개선이 있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S6 및 갤럭시S6 유저분들께서는 꼭 번들 이어폰와 외부 스피커를 사용해 음악을 듣는 행복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