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한 여행 준비, 갤럭시 노트4로부터!

 

스마트폰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쓰임새가 달라집니다. 앱을 많이 활용하면 할수록 용도는 확장되죠. 해외여행을 떠날 때도 마찬가지. 여행 정보를 담는 가이드 북에서 번역기, 지도, 노트, 멀티미디어 뷰어 등등. 하나의 기기로 많은 역할을 해낼 수 있는데요. 여행 전에 미리 세팅을 해두면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는 S펜이 있어 좀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데요. 갤럭시 노트4로 여행을 준비하는 저만의 방법을 2편에 걸쳐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 1편에서는 S노트를 활용한 여행 준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여행 전에 S노트에 3개 정도의 노트를 만들어 둡니다. 체크 노트, 문서 저장용 노트, 여행 기록 노트인데요. 먼저 체크 노트부터 볼까요?

 

 

1. 여행 준비물과 스케쥴 확인을 위한 체크 노트

▲ S노트에는 체크리스트와 일정 탬플릿이 있습니다. 이 2가지 탬플릿을 활용하여 체크리스트와 일정을 입력해둘 수 있습니다.

 

 

▲ 체크리스트에는 여행 준비물, 여행 전 준비해야할 사항 등을 입력해두면 유용한데요. 여행 준비물은 크게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한번 만들어 두면 다음 여행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포토노트를 활용한 중요 문서 저장 노트 

 

해외여행을 준비하다보면 여행 중 휴대해야 할 중요 문서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전자 항공권, 호텔 바우처, 예약 확인서, 티켓, 스케쥴표 등인데요. 혹시라도 모를 분실과 여행 중 참고해야할 순간을 위해 S노트에 저장을 해두면 유용합니다.

▲ S노트의 포토노트는 스캐너처럼 활용할 수 있는 기능. 불필요한 부분을 빼고 문자 부분만 선명하게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 포토노트로 스캔한 문서를 페이지 이동하여 붙여넣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문서가 사진 형태로 저장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때는 편집용으로 변환하기를 눌러 선 형태로 만들면 좀 더 보기에 편합니다.

 

 

▲ 호텔 바우처를 S노트에 저장해두면 좋은 점 하나. 비행기 내에서 입국신고서를 작성할 때, 폰에서 바로 정보를 확인하고 입력하기에 좋습니다.

 

 

 

3. 여행 기록용 노트

▲ 여행 후 정산이나 확인을 위해 필요한 영수증. 간혹 분실로 곤란해질 때가 있는데요. 포토노트로 그때그때 저장을 해두면 분실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하나의 노트에 모아두면 정리도 편하죠.

 

 

▲ 여행지에서 기록을 남길때 태그를 입력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위치와 단어 태그를 입력할 수 있고요. 여행 후 기록을 찾을 때 태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여행 중의 순간을 사진으로 찍고 S노트로 감상을 적어둘 수도 있습니다. 여행 중에 생생했던 기록도 지나고 나면 가물가물해지기 마련! 순간순간 메모를 해두면 나중에 여행기를 따로 쓸때 참고하기에도 좋습니다.

 

 

▲ S노트는 위젯을 꺼내둘 수 있습니다. 여행용 문서로 세팅을 해두면 좀 더 빠르게 정보를 꺼내보거나 기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노트로 여행을 준비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체크리스트, 포토노트, 위젯만 잘 활용해도 꽤 쓸만한 여행 노트가 될 수 있습니다. S노트를 에버노트 계정과 동기화하면 데스크탑에서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도 기억해두시고요. 자, 그럼 곧 2편에서 또 다른 여행 앱의 활용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