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이라면 갤럭시 노트4에 설치해볼만한 앱


 스마트 시대를 살아가고 있지만 아직까지 회의시간에 종이와 펜 혹은 노트북이 아닌 스마트폰을 꺼내놓고 있으면 좋은 시선을 받지 못합니다. 나는 열심히 자판을 꾹꾹 눌러가며 메모하고 있지만, 남들이 볼때는 회의에 집중하지 않고 그냥 '톡 메신저'나 하고 있나보다 정도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거든요.


하지만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S펜을 꺼내 보세요. 묘하게 스마트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는 직장인 분들이 사용해볼만한 S펜 앱 그리고 일반 비즈니스 앱을 추천해볼까 합니다.




S Pen Launcher



 갤럭시 노트4에서 S펜을 뽑으면 에어 커맨드가 홈화면에 펼쳐지는 것이 기본옵션입니다. S펜 설정에 따라서 에어 커맨드 대신에 액션메모를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S펜을 뽑았을 때, 에어 커맨드 혹은 액션메모가 아닌 다른 앱을 즐겨사용한다면? S펜을 뽑았을때 해당앱이 바로 실행되도록 하고 싶을때는 어떻게 할까요? 이런 경우라면 S Pen Launcher를 이용하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S Pen Launcher 다운로드 링크)



S Pen Launcher를 이용하면 S펜을 뽑았을 때 화면 중앙에 앱 바로가기가 나타납니다. 무료버전의 경우 앱 바로가기가 2개까지 가능합니다. 혹은 Detach action 옵션에서 Auto launch app을 선택하면 S펜을 뽑았을때 특정앱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S펜으로 메모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정말 필요한 앱이죠?




Papyrus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스타일러스 전용 손글씨 메모 앱중에서 가장 큰 만족감을 선사했던 앱입니다. 앱의 반응속도 또한 상당히 빠른편이며 작성하는 종이의 비율의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깨알같은 메모가 가능하고 메모의 영역을 넓게 확장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마인드맵 정도는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 Papyrus 다운로드 링크)



S펜을 호환하기 때문에 필압 적용도 가능하고요. 펜 옵션을 통해서 펜의 색상 및 굵기도 조절되며, 도형까지 그려 넣을 수 있습니다. 작성한 메모는 JPG,PNG같은 이미지 파일뿐만 아니라 PDF로 변환하여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 사용하신다면 Papyrus를 꼭 한번 사용해보시라고 적극 권장하고 싶습니다.



Skitch



 에버노트를 즐겨사용하는 분들이라면 Skitch앱을 적극이용해보세요. 길거리를 거닐다가 번쩍이는 아이디어 소재를 발견했다면 사진을 찍고 Skitch앱으로 사진 위에 메모를 남겨보세요. 그런다음 에버노트에 바로 저장하거나 SNS를 통해서 공유도해보고요.




그 외에 회의를 하면서 이미지 위에 라벨를 표시하는 등등. 사진 위에 메모를 남겨서 구상할 수 있는 것들은 많습니다. 그리고 PDF에 하일라이트 표시를 하거나 주석을 달아서 의견을 명백하게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Skitch 앱의 최고 장점은 바로 에버노트와 곧바로 연동된다는 점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Skitch 다운로드 링크)



그 외 메모 혹은 오피스 앱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선보이는 모바일 서비스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노트와 관련된 서비스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OneNote입니다. OneNote에는 S펜을 이용한 손글씨메모도 남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 OneNote 다운로드 링크)




 저는 조금 유별나게 다양한 메모&노트 앱을 사용합니다. 용도를 달리해서 일정관리 앱, 생각정리 앱, 할일 앱, 급 메모앱으로 골고루 사용하고 있지요. 최근에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것이 구글 Keep이라는 메모 앱 입니다. 포스트잇 처럼 메모를 구분지어서 관리할 수 있고요. 무엇보다 제가 선호하는 이유는 https://keep.google.com URL을 통해서 웹에서 확인가능하다는 점과 계정 로그인만 하면 언제든디 동기화 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직 구글 Keep을 사용하지 않으셨다며 간단 메모작성용으로 Keep을 사용해보세요.(구글 플레이 스토어 Keep 다운로드 링크)




 그리고 제가 문서 작성용 및 파일공유 용도로 종종활용하는 것이 구글 드라이브 입니다. 100%는 아니지만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및 PDF와 호환되기 때문에 문서를 업로드 했다가 편집하고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곤 합니다. 대용량 파일 메일 전송에도 사용하고, 파일 업로드 및 공유에도 사용하고요. 그렇게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만, 정말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링크)



갤럭시 앱스에서 찾아본 비즈니스 앱


갤럭시 시리즈에 최적화된 앱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갤럭시 앱스! 카테고리 별로 유용한 앱을 소개시켜줄 뿐만 아니라 프로모션 기간에 유료앱을 무료로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그러면 비즈니스 카테고리에는 어떤 유용한 앱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우리가 1년 지출예산 계획을 짤때 꼭 염두해두어야 할 것이 있으니 바로 경조사 입니다. 효과적인 경조사 관리를 위해서 경조사 관리앱인 경조사 가계부가 가장 첫 번째로 나오고 있네요. 그 아래로 보이는 얼마벌었나 앱은 가계의 장부 관리 앱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장부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그 외 이직을 준비중인 직장을 위해서 월급 계산기, 퇴직금 계산기, 실업급여 계산기 등의 앱이 보입니다.


그 외에 갤럭시 앱스에서는 갤럭시 사용자라면 꼭 설치해야하는 Galaxy Essentials와 갤럭시 사용자들에게만 특별히 제공되는 Galaxy Gift, 갤럭시 시리즈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Galaxy Specials 등이 있으니 꼭 함께 챙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