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지난 15일 일요일, 17회를 맞는 삼성공식스마트폰카페의 무료스쿨 강좌에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되면서 전국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올바른 사용법 및 다양한 팁을 배우는 자리로 마련된 행사로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죠. 그래서 저도 갤럭시노트3의 새로운 진면목을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무료스쿨 현장에 다녀왔는데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날씨가 제법 쌀쌀한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갤럭시노트3 사용법을 배우고자 하나둘 삼성전자 서초사옥을 찾아오는 분들을 보니 역시 배움에 대한 자세는 남녀노소 누구나 비슷하다고 생각이 되었는데 과연 갤럭시노트3의 어떤 모습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을까요?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참고로 이번 무료스쿨 강좌는 동시에 3가지 강의가 진행이 되었는데 간단하게 생각하면 갤럭시노트3의 전반적인 활용법에 대한 초급반 강의와 삼성 Knox와 스마트폰 보안 대비, 갤럭시 구글 활용법의 중급반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본인의 스마트폰 활용 능력에 따라서 사전에 삼성공식스마트폰 카페 내에서 신청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2013/10/21 - 갤럭시노트3에 숨겨진 비밀 금고를 이용해보자! 보안 플랫폼 녹스(KNOX)
2013/11/08 - 삼성 녹스(KNOX) 기본 제공, 소비자들은 득일까? 실일까?

물론, 본인의 실력이 기본적인 활용에 있어서 충분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기본 제공 형태의 삼성 녹스 Knox에 대해서 배우고 알아보는 것도 좋을텐데 관련된 글은 본 스마트디바이스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을 한번 만나보는 것도 좋을텐데 관련 글 검색하느라 수고할 필요없이 △ 바로 위에 링크를 연결해 두었으니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무료스쿨이 시작되기에 앞서 카페운영자님의 인사와 함께 본격적으로 강좌가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그 시작은 삼성전자의 천병현 강사님으로 갤럭시노트3+기어에 대해서 분명 기존에 알고 있던 기능의 명칭일수도 있지만 정확하게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와 숨어있는 특징 등을 강사님의 설명과 함께 쉽고 빠르게 따라할 수 있었는데 사실 몇몇 부분은 갤럭시노트3를 사용하는 저도 전혀 모르고 지나쳤던 부분들이 존재하더군요.

쉽게 말해서 갤럭시 시리즈의 사용법에 있어서 진정한 스페셜리스트라고 부르는게 맞을 정도로 강의내내 즐거운 분위기를 유도하면서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을 해주셨던 것이 참 인상적이었던 천병현 강사님이었습니다.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가장 먼저 확인할 내용은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국내 유일 3GB RAM을 통해서 다양한 멀티 태스킹 환경을 구현하고 있는데 S펜을 이용한 에어 커맨드가 가장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죠.

2013/10/10 - 갤럭시 노트3의 놀라운 S펜 활용기 <에어커맨드>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Full HD 슈퍼 아몰레드가 적용된 넓은 스크린은 홈화면에서 홈버튼을 다시 눌렀을 때 나타나는 마이 매거진 등에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데 News, Personal, Social의 3가지로 나뉜 컨텐츠를 한번에 모아서 보는 기능으로 상당히 편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13/10/29 - 갤럭시 노트3를 잡지처럼?! 컨텐츠를 모아서 보는 마이 매거진!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강사님의 설명과 함께 열심히 따라하는 유저분의 모습도 여기저기서 만날수 있었는데 이날 구성된 내용으로는 에어커맨드의 구성 기능인 액션 메모, 스크랩북, 펜 윈도우, 캡쳐 후 쓰기, S Finder에 대해서 배울수 있었는데 S펜의 활용성은 더할나위 없이 좋아져 한번 사용해 보면 그 매력에서 쉽게 빠져 나오지 못하겠더군요.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당연히 2013년 웨어러블 디바이스 최고의 기능 및 성능을 자랑하는 갤럭시기어에 대해서요 이야기 하였는데 실제로 현재 출시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한데 모아놓고 평가를 해보자면 갤럭시기어만한 제품이 없을 정도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별도로 구매하고 싶어할 정도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3/10/10 - 갤럭시 기어의 기본 기능,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충분할까?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이어 잠시 휴식시간을 가진 뒤 만난 정선화 수석의 갤럭시노트3의 프리로드 앱인 펜업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PEN.UP으로 이야기하자면 갤럭시노트3에서 그린 그림을 사용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또 작가들의 그림을 보고 영감을 얻는 일명 그림을 공유하는 SNS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13/11/07 - 갤럭시 노트3로 그리고, PEN.UP으로 놀아보자~!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갤럭시노트3는 기본적으로 S펜을 활용한 S노트 외에도 SketchBook for Galaxy와 같은 유료앱이 기본으로 제공이 되고 있어 이를 통해 그려진 그림을 PEN.UP에 올림으로써 공유가 되고 그 그림에 대해서 사용자들과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현재 200만 다운로드가 넘었을 정도로 팬들이 형성되고 있다고 하니 여러분도 함께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3/11/01 - 포토샵과 타블렛 부럽지 않은 갤럭시 노트3 스케치북 앱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이렇게 2시간여의 강의가 끝나고 난 후 무료스쿨 강좌에 참가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시간이 있었는데요 참가자에 비해 적지 않게 준비된 경품에 깜짝 놀랐고 내심 탐나는 블루투스 키보드나 SSD에 저도 개인적으로 무료스쿨에 한번 참가해 볼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더군요.



갤럭시카페 GALAXY 아카데미

삼성공식 스마트폰 카페 :: http://cafe.naver.com/anycallusershow

물론, 본 무료스쿨은 말 그대로 무료이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배너를 확인하시고 추후에 네이버 갤럭시카페에 공지가 올라오면 한번 신청해 보시고 좋은 정보를 얻어가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