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마우스. 갤럭시 노트2의 S펜 집중분석 보고서

지금으로부터 2년전, '삼성 갤럭시 노트'와 함께 등장해 우리를 놀라게 한 펜이 있다. Slim한 바디에 Smart한 기능과 패셔너블한 Style을 갖춘 이 펜은 그 자체로 Surprise! 쓰면 쓸 수록 Sweet하고 Sexy한 매력에 빠져든다.

스마트폰을 더욱 크리에이티브하게 만드는 스마트폰의 마우스 'S펜'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S펜', 누구냐 넌?

S펜, S Pen, GalaxyNote2 Spen

누가 그랬던가? 스마트폰은 손으로만 써도 충분하다고! 두툼한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다 디테일의 절정인 ‘S펜’을 접하게 된 사람들은 말한다. “ S펜~! 왜 이제서야 내 앞에 나타난거니!” 누군가는 다시 말했다. 스마트폰은 ‘S펜’이 있던 시대와 ‘S펜’이 없던 시대로 나뉜다고! 최첨단 혁신기술 에 촉촉한 아날로그 감성까지 갖춘 ‘S펜’. 스마트폰의 마우스라 불리며 우리를 크리에이티브의 세계로 인도하는 ‘S펜’의 정체를 낱낱이 파헤쳐본다


S펜, S Pen, GalaxyNote2 Spen

“스마트폰에 달린 펜은 메모할 때만 필요한 거 아냐?” 천만의 말씀. ‘S펜’은 매일 분주하게 움직인다. 웹 서핑하다 그림 잘라내랴, 내 맘에 쏙 드는 컬러 잡아내랴 쉴 틈없이 바쁘게 움 직이는 ‘S펜’의 주요 미션을 알아봤다.


S노트에서 다양한 필기 스타일 표현

갤럭시 노트2의 S펜 전용 APP인 'S노트'에서는 연필, 펜, 붓, 형광펜 등 여러가지 스타일로 필기할 수 있다. 다양 한 컬러 연출은 기본. 각자의 개성을 표현해보자.


이지클립

S펜의 번튼을 누른 상태에서 화면 위를 드래그 하면 이미지나 문서 내용을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내어 이메일, 메시지, 스크랩북, S노트 등 원하는 곳에 바로 붙여 넣을 수 있다. 

관련글: "갤럭시 노트2 이지클립, 간편하게 잘라내어 붙이는 손쉬운 캡쳐 기능"


아이디어 스케치

S펜, S Pen, GalaxyNote2 Spen

아이디어 스케치 화면에 그리고 싶은 사물이나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하면, 그림 목록 이 나타난다. 직접 그리지 않고도 멋진 그림으로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관련글: 갤럭시 노트2 아이디어 스케치로 멋진 엽서 & 생일 카드 만들기,  갤럭시노트2 S노트 아이디어 스케치 손쉽게 사용하는 방법


페이퍼 아티스트

S펜, S Pen, GalaxyNote2 Spen

페이퍼 아티스트 어플의 수채화, 솜사탕, 파스텔 스케치 등의 필터를 사용해 평범한 사진을 화가가 그린 듯한 작품으로 바꿀 수 있다.


시간을 절약하는 여러가지 기능


추억을 오래도록 보관하는 기능


얼굴태그

사진 속 인물과 연락처 혹은 SNS계정과 연 동할 수 있다. 사진을 뒤적거리다 누군가 그리워질 때, 클릭 한 번으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 을 수 있을까?

관련글: 갤럭시S3로 인물 사진을 찍었으면 그 다음은?!갤럭시 노트2 얼굴 사진에 나오는 노란 사각형의 용도는?!


원하는 대로 시간을 조정하는 기능

  • 패스트 앤드 슬로모션 : 동영상을 찍을 때, 천천히 혹은 빠르게 촬영할 수 있다. 세밀하게 동작을 체크할 수 있어 서 좋고, 색다르게 영상을 즐기는 재미도 잡을 수 있다.
  • 동영상 잘라내기 :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 다. 손쉽게 원하는 부분을 잘라내거나 붙이는 작업이 가 능하다.


멀티윈도우

커다란 화면을 두 개로 나누어 십분 활용할 수 있 다. 메신저와 인터넷창을 동시에, 어학 동영상과 사전 역시 한 눈 에 볼 수 있다.


통화하면서 메모

통화 중 ‘S펜’을 꺼내면 ‘S노트’에 바로 메모가 가능하다. 잊어버릴 염려도, 종이와 펜을 찾는 수고도 덜 수 있다.


팝업비디오

동영상을 볼 때 메시지가 도착한다면 ‘팝업비디오’ 기능을 사용하자. 메신저를 열어도 동영상은 멈추지 않을테니까.
관련글: 
갤럭시 S3 LTE의 DMB 팝업플레이! 야구도 보고 카톡도 한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2 S펜의 다재다능한 쓰임새를 종합적으로 알아봤다. 다음글에서는 갤럭시 노트2 S펜 집중분석의 두번째로 '내가 갤럭시 노트2 S펜을 쓰는 이유'를 이야기해보도록 한다.

- 본 글은 대학내일 No.645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