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야흐로 애플리케이션 마켓의 전성시대입니다. 구글이 운영하는 '구글 플레이', 애플의 '앱스토어', SKT의 'T스토어', KT의 '올레마켓', MS의 '윈도우 마켓 플레이스', 베가의 'Appsplay', 삼성의 '삼성 Apps' 등등.. OS를 지원하는 회사뿐 아니라 제조사 및 통신사까지 모두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제공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해당 OS를 기반으로 해서 기기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콘텐츠 사업을 기반으로 한 수익형 마켓의 성격으로 기울어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소비하는 콘텐츠가 많아지면서,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콘텐츠까지 총망라한 탄탄한 콘텐츠 유통망이 될 수 있는 까닭입니다. 하지만 삼성 Apps의 경우에는 마켓에서 수익을 추구하는 것보다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유저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 우선순위에 두고 있습니다. 오히려 좋은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기위해 개발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플랫폼이 아닌 하드웨어로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콘텐츠 수익이 주력사업이 아니므로 이를 조금 양보하더라도 개발사에 유리한 조건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어찌되었든 그런 이유로 삼성 Apps에서는 구글 플레이에서 꽤 비싼축에 속하는 폰트(평균가격 3,500원)를 한시적으로 무료로 풀거나, 몇천원씩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거의 상시적으로 이러한 이벤트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삼성 Apps에서 일주일에 하나씩 무료 폰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 기간에 여러개의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현재는 아쉽게도 폰트제공 이벤트는 끝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새봄을 맞이하여 삼성 Apps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얼마전 소개해 드린 교육 애플리케이션 중에 상당히 완성도 높은 '뽀로로 잉글리쉬 힐더월드(정상 다운로드 가격 4,000원)'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회는 놓치지 말아야겠죠?

이제 새학기를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기 쉽도록 정리해두었습니다. 영어사전, 스케줄러, 시간표정리, 메모장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Samsung Smart App Challenge' 수상작으로 선정된 '핸디게임'들을  최대 80% 할인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있습니다.   'Samsung Smart App Challenge'는 삼성이 자사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기능을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뽑는 공모전으로 작년 공모전 총상금은 무려 408만 달러였습니다. 이 공모전에서 수상한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최대 80% 할인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아직 제공되지 않는 '키즈월드' 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키즈월드'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구름빵, 브루미즈, 코코몽 등 다양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200편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2,000코인을 선물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외의 인기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교육컨텐츠 테마파크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이기때문에 아이들에게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200편이면 상당한 양인데요. 이번 기회에 꼭 다운로드 받으시고 코인적립의 혜택을 누려보시면 좋겠습니다.





삼성 Apps 웹사이트(http://apps.samsung.com)에 접속하면, 기기별로 사용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따로 분류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단배너를 누르면, 할인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 Apps 사이트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실 때에는 < 단말기로 보내기 >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삼성 Apps는 삼성계정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고 '구글 플레이'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출시한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따로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만큼 삼성계정을 만들고 가끔 들어가 보면 구글플레이에서는 제공되는 않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유료로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시기별로 적절한 애플리케이션을 추천받으실 수 있으니 종종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사용자들이 열심히 들어가 보고 잘 활용한다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도 더욱 신명이 나서 유용하고 재미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이 가득한 삼성 Apps를 만들려고 노력하지 않을까요? 자고로 '마켓(시장)' 이란 시끌벅적해야 제 맛이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