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Over the horizon 이라는 곡을 기본 벨소리로 사용하고 있다. 이곡을 기본벨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간혹 다른 사람의 벨소리와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Over the horizon 이 외에 다양한 벨소리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유저의 개성에 따라 선호하는 가요나 음향효과를 벨소리로 적용할 수 있다.

진동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기본진동 이 외에 Heartbeat, Jinglebell, Ticktock, Waltz, Zig-zig-zig의 진동 패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자신의 개성에 맞는 진동 패턴을 만들는 것이 가능하다.


나만의 진동 패턴을 만들기 위해서 <환경설정> - <소리> - <디바이스 진동>으로 이동하자. 디바이스 진동 팝업창 아래에 <추가>버튼을 터치하면 진동 패턴을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원에 터치를 하면 진동 패턴만들기가 시작된다. 원을 누르는 시간만큼은 진동이 울리는 구간으로 백색으로 표시된다.손을 떼는 시간만큼은 진동이 울리지 안는 구간이다.

만들어진 패턴은 ▶ 버튼을 눌러 재생가능하다. 만들어진 패턴은 하단에 <저장>아이콘을 눌러 이름을 작성하여 저장한다. 진동 패턴의 이름을 Long Press(롱프레스)하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온다.

만든 진동을 선택하고 확인을 터치하면 갤럭시 S3, 갤럭시 노트2 등에서 해당 진동 패턴을 사용할 수 있다.



패턴을 만드는 과정을 위의 동영상으로 확인하도록 하자.


아래에서 더 다양한 갤럭시노트2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