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팝은 누구를 위한 스마트폰일까?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해 갤럭시팝을 누구에게 추천할 만 한지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갤럭시팝은 스펙, 성능, 디자인, 출시시기 등을 고려했을 때 단순한 보급형 모델로 보기에는 조금 아쉬움이 있는 제품입니다. 갤럭시S3와 거의 동등한 스펙과 디자인 그리고 갤럭시S3, 갤럭시노트2 등에 적용된 다양한 부가 기능을 그대로 담고 있는 갤럭시팝은 사용자의 쓰임새에 따라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갤럭시팝 뛰어난 가성비

뛰어난 가성비는 최고사양 혹은 고가의 스마트폰에 다소 부담감을 느끼는 일반 유저들에게는 최적의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서브폰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에게도 메인으로 사용하는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2과 성능상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고 사용상의 이질감도 없어 한층 더 연계된 서브폰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더불어 갤럭시팝은 학생을 위한 그리고 학부모를 위한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통신사 할인혜택을 적용할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더욱이 갤럭시S3에 준하는 성능을 가진 만큼 다른 이들의 시선에 민감한 학생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뛰어난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갤럭시팝이 학생들에게 적합하다라는 것은 학부모의 지갑에도 큰 무리가 없다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한, 최고사양의 스마트폰이 필요하지 않는 부모님이 있을 경우 효도폰으로도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삼성, 갤럭시가 주는 브랜드 파워

얼마 전 구글 안드로이드 브랜드 보다 갤럭시 브랜드가 더 앞서기 시작했다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구글 트렌드의 그래프를 이용 웹 검색에서 갤럭시 브랜드가 안드로이드 브랜드를 제쳤다라는 이야기 입니다. 국내의 경우 삼성이라는 그리고 갤럭시라는 신뢰성이 주는 부분이 상당한 구매욕구를 자극합니다.

이미 국내 판매량의 과반수를 훨씬 웃도는 갤럭시 시리즈의 판매량은 브랜드를 중요시하는 예비 구매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 될 듯 합니다.

차별화된 색상과 플립커버

갤럭시팝은 대표적인 색상인 화이트 이외 그레이와 오렌지 컬러를 함께 출시합니다. 더욱이 플립커버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2의 플립커버를 보면 헤어라인이 가미된 세련되지만 무난한 플립커버를 구입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팝의 경우 차별화된 디자인의 플립커버를 기본 제공합니다.

네모 모양의 패턴이 새겨진 플립커버는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2와 다릴 조금 더 가볍고 젊어진 느낌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다양한 색상이 나왔으면 하는데 아무래도 SKT를 통해서만 출시되고 있고 전략폰이 아니다 보니 판매량 대비 색상을 더 폭넓게 내놓기에는 부담이 될 듯도 합니다. 직접 오렌지 색상을 보지를 못해 디자인에 대한 평가를 하기는 어렵지만 남들과 차별화된 색상을 원하는 구매자들에게는 또 하나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

갤럭시팝은 큰 차이는 아니지만 디스플레이 크기가 갤럭시S3에 비해 조금 더 작아지면서 전체 사이즈 역시 작아졌습니다. 갤럭시노트2를 쓰다가 갤럭시팝을 만져보니 과거 한손으로 현란하게 조작했던 3.5인치 정도의 피쳐폰을 만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사실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다가 갤럭시S3만 만져도 상당히 작게 느껴지는 만큼 갤럭시팝은 그 이상의 느낌을 제공해주었습니다. 즉, 휴대성을 원하는 사용자. 저와 같이 손이 작아서 큰 스마트폰은 조작이나 들고 다니는데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용자에게는 적합한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팝이 적합한 사용자를 다시 한번 정리해보면 삼성 그리고 갤럭시라는 브랜드를 선호하고 신뢰하는 구매자, 남들에게 꿀리기는 싫지만 그렇다고 고가의 제품이나 최고 사양의 제품을 구입하는 건 더 싫은 사용자, 학생이나 스마트폰 사용을 강력하게 요구하는 학생의 학부모,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부모님, 현재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면서 조금 더 작은 서브폰을 원하는 구매자, 오렌지 컬러라는 유니크한 색상을 원하는 구매자, 갤럭시S3급 성능에 조금 더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을 원하는 구매자에게 적합한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비록 많은 시간은 아니지만 갤럭시팝은 분명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포지셔닝에 적합한 구매자가 갤럭시팝을 구매할 경우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기존 보급기 모델들을 구입하고 사용하면 항상 체감하는 보급기 만의 아쉬움을 갤럭시팝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충분한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완성도가 주는 갤럭시팝의 만족. 굳이 최고의 스마트폰이 필요없다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고민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