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온라인 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보통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HTS(Home Trading System)가 설치된 PC를 이용해야만 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이제는 MTS(Mobile Trading System)가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하면 장중에는 어디에서든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 시 PC를 이용하지 않고 스마트폰 등으로 거래가 가능하여 이동성과 편의성이 좋아졌지만, 사실 주식을 전문적으로 매매하는 개인 트레이더들은 커다란 모니터를 2~3개 이상을 사용하고 엔간한 일이 아니면 장중에는 PC 앞을 떠나지 않지요. 스캘퍼나 데이트레이더들은 더욱! 하지만 스윙투자나 중장기 투자자, 재테크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MTS(Mobile Trading System)는 상당히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주식매매를 하려면 주문 가격과 수량을 터치로 입력해야 합니다. 주식 거래 프로그램은 화면에 보이는 거의 대부분의 숫자와 문자 등을 터치하면 연결된 동작이 실행되게 되는데 주식매매 시 터치로 입력할 경우 고작 문자 메시지도 잦은 오타를 내는 손가락 크기라면 대략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호가로 주문을 낼 경우 호가 1~2개 정도의 실수라면 욕 한번 내뱉고 참을 수 있지만 주문 수량에 오타가 발생되면... 끔찍하죠. 주문 시에는 확인 단계를 거치기는 하지만 주가가 폭락할 경우에는 파란 색 숫자 외에는 눈에 보이지도 않게 되고요.


갤럭시노트2와 갤럭시노트10.1에는 S펜이 있습니다. S펜을 이용하면 보다 정교한 터치가 가능하여 이런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태블릿과 태블릿PC에 터치펜을 사용하면 마찬가지 아니냐고 하시겠지만 내장형과 외장형의 차이는 분명 합니다. 있는 걸 쓰는 것과 있어야 쓸 수 있는 것의 차이.

갤럭시노트2 S펜의 새로운 기능 에어뷰 갤러리 사진 미리보기

S펜의 에어뷰 기능은 화면에 S펜을 터치하지 않고도 메뉴 도움말이나 메일 내용, 갤러리 폴더 안의 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펜의 에어뷰가 처음 호버링 펜 아이콘으로 기능이 추가 되었을 때 실제 활용도가 높은 어플과 기능에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좋은 아이디어를 적용한 서드파티 업체의 어플이 꼭 나와주길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주식 프로그램의 차트 확대, 호가 매수/매도 등 필요한 기능에 적절하게 적용되어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말이지요. 아직은 이렇습니다. 에어뷰 기능으로 시간별/가격별 정보를 보여주고, 거래원 내역을 보여주면 기관과 외인의 움직임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겠지요. 차트 또한 에어뷰로 두둥 띄워주면 얼마나 편하겠습니까. 올빼미 공지와 연예인 짜리시 기사가 경제쪽에 올라오고 있는 지금의 상태에서 에어뷰로 짧게나마 종목 뉴스와 공시 내용을 볼 수 있다면 정말 편하지 않을 까요?


국내 증권계좌가 2천만 계좌라고 하고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은 대략 5백만명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10.1의 넓은 화면은 PC 만큼은 아니지만 거의 근접한 조건에서 주식매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S펜의 에어뷰 기능이 적용된 MTS가 나와 준다면 스윙투자나 중장기 투자자 들에게는 오히려 PC보다 더 좋은 환경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삼성증권에 계좌가 없어 모르겠지만, MTS 하나로 갤럭시노트 10.1 판매량도 늘리고 삼성증권 계좌도 늘릴 수 있기에 삼성증권에서는 충분히 나올만 하다고 생각했는데 혼자 만의 생각이었을까요? 만약 갤럭시노트 10.1 혹은 갤럭시노트2에 S펜 에어뷰 기능이 적용된 MTS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주식투자 하시는 분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역시 수수료인가요?


코스피 한 달여 만에 2000선 돌파하고, 삼성전자는 쌍글이 매수하고, 최근 대박 터지신 분들 좀 있으시죠? 이제 S펜으로 거래하셔야죠! 그리고 이제 저도 대박 좀 터지게 정보 좀 주십쇼!! 갤럭시노트 10.1로 그린 그림 드립니다. 흉님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