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동안 대부분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디자인은 여성들을 크게 고려하지 않는 분위기였습니다. 고려했다 손 치더라도 여성들이 착용하기엔 부담스러운 사이즈이거나 패셔너블한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삼성이 새롭게 출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삼성 참(Samsung Charm)은 이러한 여성들의 아쉬움을 반영하여 완전히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삼성의 웨어러블 제품과는 그 판매처부터가 다릅니다. 현재 삼성 참은 올리브영 명동점 플래그십 스토어, 비이커 청담 및 한남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패션과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을 직접적으로 공략하겠다는 뜻이겠죠?

저도 올리브영 명동점에 직접 가보았는 데... 바로 제 눈 앞에서 삼성 참 핑크 컬러는 품절!!  덕분에 핑크는 사진으로 보시라고 한장 올려봅니다. 

 

삼성 참은 화이트, 핑크, 블랙 3가지 컬러가 출시되었습니다. 핑크는 사랑스러운 느낌! 블랙은 시크한 맛이 있고, 화이트는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깔끔함이 있습니다.

 

디자인 외에 주목할 만한 점은 저가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다는 점입니다. 3만 8500원!! 저렴한 가격대인 만큼 패키지도 아주 심플합니다.

 

구성품은 삼성 참 본체와 충전용 크래들이 끝!!

 

삼성 참의 액세서리를 더 지원할 것인지 구체적인 일정은 잡히지 않았지만 일단 밴드와 본체를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향후 예쁜 밴드 패키지나 디자이너 콜라보 밴드가 나온다면 간단하게 구입해 패션 액세서리로 더욱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듯 합니다.

 

충전 크래들에 삼성 참을 끼우고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끼우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중심에 있는 라이트를 통해 알림만 표시해 주고 따로 배터리 소모할 만한 요소들을 거의 배제해 배터리 지속 시간이 상당히 깁니다.

1회 충전으로 1주일 이상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 따로 설명서가 들어있지 않지만 삼성 참을 꺼내두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켜면 'Charm by Samsung'을 알아서 찾아주고 선택하면 바로 연결되 사용하기 시작하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S헬스를 사용할 수 있는 'Charm by Samsung' 앱도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기본적으로 걸음수를 체크해 하루의 활동량을 보여주고, 스마트폰에 알람이 들어오면 LED를 켜준다는 안내문구도 뜹니다. 아쉽게도 진동은 울리지 않습니다.

 

마지막 연결 인증 과정에서 랜덤으로 삼성 참에 3가지 불빛 중 하나가 들어오는 데...이때 블루, 그린, 레드 중 삼성 참에 들어온 불빛을 스마트폰에서 선택해주면 연결 완료!! 가볍고 착용하고 1~2주 가량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우레탄 밴드가 상당히 얇습니다. 여성들을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만큼 여성들의 손목에 어울리는 슬림한 밴드를 채택했습니다. 8개의 홀이 있어 길줄이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눌러서 끼우고 분리할 수 있어 착용하기 상당히 편합니다.

 

갤럭시S6, 갤럭시S7 디자인에서 볼 수 있는 블링블링한 광택감은 쥬얼리를 모티브로 한 것이죠!! 삼성 참 또한 유사한 광택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도에 따라 빛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는 데.... 이러한 반짝임 덕분에 참을 착용하면 웨어러블 디바이스라기 보다는 팔찌 장식 을 착용한 듯 보입니다.

화이트 밴드에는 골드 광택의 참이 조합되어 있고, 모서리를 따라 한번 더 컷팅을 해주어 샤프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그냥 두 말할 필요 없이 예쁩니다.

 

슬림한 밴드와 깔끔하고 작은 본체를 조합하였기 때문에 다른 액세서리를 같이 코디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에스닉한 분위기의 팔찌나 가지고 있는 쥬얼리를 매칭해도 좋습니다.

 

예전에 출시되었던 헬스트랙커 제품들은 캐쥬얼한 의상에는 어울렸지만, 정장이나 샬랄라한 원피스를 입고 나가려고 막상 거울을 보면 전혀 어울리지 않아서 슬그머니 빼게 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삼성 참은 어떤 의상에 착용해도 튀지 않고 다 잘 어울린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매일매일 착용이 가능합니다.

 

가격대로 볼 때 삼성 참은 여성들이 구입하는 콤팩트 가격대입니다. 이 정도 가격이라면 화장품 쇼핑하듯 충분히 구입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셈입니다.  게다가 디자인도 상당히 예쁩니다. 헬스트랙커 및 스마트폰 알람을 받는 정도의 가벼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기능과 패션 액세서리 2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를 원하는 스마트한 여성분들에게 추천해봅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