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억을 360도 영상으로 담아주는 기어360. 기어360 개봉기 그리고 디자인은?

지난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언팩 행사에서 함께 공개되었던 기어360이 드디어 국내 정식 출시를 했습니다. 지난 4월22일 예약판매가 진행됐고 이를 통해 직접 구입, 수령을 했습니다. 

새로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설명서를 읽은적이 많이 없었는데 이 기어360은 받자마자 사용 설명서을 펼쳐들고 어떤 제품인지 봐야했습니다. 그만큼 새로운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아마 다른 분들도 무척 궁금했을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그 첫번째 이야기로 기어360 개봉기 그리고 디자인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기어360(Gear360) 디자인

기어360을 보고 있자면 드래곤볼에서 베지터가 지구로 올때 타고 온 우주선이 생각됩니다. 또는 최근 개봉해 큰 흥행을 한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에 나온 BB-8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앞/뒤로 렌즈가 탑재된 구 형태의 디자인을 한 기어360은 꽤나 매니악한 제품임에도 디자인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상당히 유니크하다는 느낌도 드는데요. 데굴데굴 굴리면서 촬영해볼까 싶기도 한데 렌즈 보호를 위해서는 참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나저나 삼각대 없이 본체만 생각없이 뒀다가 아이가 공으로 착각해 던지기라도 하면 큰일 날 듯 합니다. 어린 아이가 있는 집의 분들이라면 잘 보관하는게 필요할 듯 합니다.

기어360에 있어 또 하나 큰 특징은 바로 탈착이 가능한 기본 미니 삼각대를 제공한다라는 점입니다. 일단 삼각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표준 규격을 이용하여 이 미니 삼각대를 떼어내고 큰 사이즈의 삼각대 또는 셀카 봉 등에 연결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삼각대는 3개 다리를 접어 손잡이 처럼 손에 들고 촬영할 수 있고 또는 다리를 펴서 어디든 세워 흔들림없이 촬영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유용합니다. 이 삼각대를 다른 카메라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귀여움 더욱 배가 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하구요.

기어360(Gear360) 디자인 구성

기어360은 앞 뒤 195도로 사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2개의 렌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촬영/OK 버튼과 정보를 표시해주는 PMOLED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와 버튼을 통해 스마트폰 없이 기어360만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기어360은 앞뒤 구분이 어려운데요. PMOLED가 사용자 쪽으로 향해하도록 했을 때 사용자를 바라보는 렌즈가 전면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이 전면 카메라를 중심으로 좌측을 보면 메뉴/연결버튼, LED, 전원/취소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들을 이용해서 기어360 앱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우측을 보면 덮개가 있는데요. 이 덮개를 열면 베지터가 튀어나올 듯... 은 농담이구요. 기본 제공되는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과 마이크로SD 슬롯 그리고 일반 Micro 5Pin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또한, 전면 카메라 좌우로 마이크가 있으며 후면 카메라 주변으로 스피커 그리고 NFC 안테나 표시 아이콘이 있습니다. 전후면 렌즈 위쪽에 위치한 LED는 현재 촬영 가능한 카메라 표시를 나타내는 LED로 듀얼렌즈 모드일 경우 전/후면 모두 레드컬러 불빛이 들어오면 싱글 모드로 전환 시 촬영 가능한 렌즈에 있는 LED에만 레드 컬러 불빛이 들어옵니다.

기어360(Gear360) 패키지 구성

위 사진이 기본 박스 이미지입니다. 패키지 디자인도 제품 디자인 만큼 점점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내부 구성품을 살펴보면 간단 설명서와 PC용 기어360 엑션디렉터 시리얼 넘버가 적힌 스티커, 충전/데이터 용 케이블, 파우치, 스트랩, 렌즈 닦이용 극세사 융, 배터리(1,350mAh)가 있습니다.

참고로 PC용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품 시리얼 번호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잊어버릴 수 있으니 제품 박스에 붙여놓는게 좋습니다. 또한, 렌즈를 보호를 위해 파우치에 넣어 보관하고 휴대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나저나 방수킷이나 몸에 부착할 수 있는 킷 등 악세사리도 빨리 출시되었음 좋겠네요. 

삼성 기어360 앱(Gear 360 App)

기어360만으로 스마트폰 없이 촬영 및 저장이 가능하지만 기어VR로 촬영한 영상을 본다거나 설정을 변경하고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피사체를 보면서 촬영하는 등 더 편리한 사용을 위해서는 삼성 기어360 앱이 필요합니다.

이 기어360앱은 갤럭시 앱스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은 스마트폰에 기어360앱을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기어360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줍니다.

전원을 켠 후 전원 버튼 바로 위에 있는 블루투스 연결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그럼 스마트폰에 설치된 기어360앱을 통해 해당 기기가 검색이 됩니다.

이 기기를 선택한 후 기어360 상단에 있는 촬영/OK 버튼을 눌러주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한번 페어링 한 후 그 뒤로는 전원만 켜면 자동으로 연결 됩니다.

현재 기어360 앱은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플러스,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어VR을 판매하고 있는 삼성의 입장에서는 당분간 자사의 스마트폰에서만 지원하지 않을까 합니다.

꽤 알차고 기대보다 귀여운 기어360

간략하게 개봉기 및 기어360 디자인과 기어360앱 연결 방법에 대해 소개해봤습니다. 기대보다 더 귀여웠고 내부 구성품 역시 생각보다 알찼습니다. 예약판매로 구입해서 기어VR도 하나 더 생겼구요. 

이젠 이 제품을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궁금하실 듯 한데요. 다음 시간에는 기어360으로 촬영하는 방법과 기어VR로 보는 방법 등 직접 촬영한 샘플 사진과 영상 등을 통해 소개해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