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S 2016은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 전시회로 다양한 기술의 현주소는 물론 향후 발전상을 점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일반인 관람객에게는 그동안 뉴스에서만 보았던 다채로운 기기와 가전들을 직접 볼 수 있는 경험의 장이기도 합니다.

 

 

 

WIS 2016의 주요 화두는 IoT(사물인터넷) / 핀테크 / O2O서비스 /  빅데이터 / 스마트카 / VR 등 이었습니다. 예전의 VR이 첨단 기술처럼 느껴졌다면 이번 월드IT쇼 2016에서는 VR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 및 콘텐츠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들이 많아 VR이실생활에 더욱 가까워진 느낌이었습니다.

 

 

 

통신사 또한 초 저지연, 빠른 속도 및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특징인  5G 기술을 선보이며  VR 쪽으로의 콘텐츠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 기어 VR이 삼성부스 뿐만 아니라 다른 부스에서도 상당히 많이 보이더군요!

 

 

기어 VR을 통해 리얼한 360도 가상현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은 인기만점!! 이번 WIS 2016에서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줄을 서는 체험 코너이기도 했습니다.

 

 

 

WIS 2016 전시회장에서는 제 23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작을 만나볼 수 있는 코너도 준비되었습니다. 영예의 '대통령상'은 삼성의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수상하였습니다. TV 광고에서 보고 상당히 궁금했던 제품이었는 데 말이죠!!

 

 

 

마치 대형 태블릿을 냉장고에 넣어둔 듯한 전면 스크린을 통해 냉장고 관리는 물론  닝 브리핑, 장보기, 날씨 확인, 웹서핑, 포토앨범 등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냉장고였습니다.

가족 커뮤니케이션 및 홈 IoT의 중심이 TV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는 데.. 가족 누구나 먹거리를 찾기 위해 다가가는 냉장고 또한 충분히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전 삼성은 갤럭시S7의 진보된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기 위한 무용수 퍼포먼스 사진전을 개최했습니다. 저조도에서 무용수들의 움직임이나 미세한 가루 입자들을 잡아내고자 하는 시도였습니다.  그 사진들을 WIS 2016에서 직접 볼 수 있어 반가웠습니다. 실제로 보니 더욱 놀라운 디테일~! 밀가루 입자까지 잡아낸 갤럭시S7의 카메라 성능은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VR 콘텐츠를 체험해 보는 수준을 넘어 이제 누구나 직접 360도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시대! 올해 처음 출시된 삼성 기어 360을 직접 촬영해 보는 꿀재미를 느껴볼 수도 있었습니다.

 

 

작고 동그란 모양의 360도 촬영 카메라 기어 360에 대한 관람객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아 설명해주시는 현장 직원들이 가장 바빴던 체험 코어이기도 했습니다. 역시 IT 기기들은 백문이 불여일견이죠!!

 

 

월드IT쇼는 뭐니뭐니 해도 최신 제품을 직접 만져보는 즐거움이 가장 큰 행사입니다. 저도 국내 초경량 삼성 노트북9을 직접 만져보았습니다. 무게가 겨우 840g이라는 데... 한손으로 번쩍 들어보니 더욱 가볍게 느껴집니다. 180도 완전 평면으로 펼칠 수 있어 컨설팅 모드로도 활용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360도로 회전하는 2in1 노트북,; 노트북9 스핀;도 전시되었습니다. 노트북과 태블릿 2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텐트 모양으로 세워두고 동영상을 보거나, 태블릿 형태로 들고 프레젠테이션 진행을 하는 등 여러가지 활용씬이 가능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삼성은 올해 2세대 퀀텀닷 기술을 사용한 SUHD TV를 출시하였습니다. 4k 해상도의 커브드 TV 모델도 여럿 선보이고 있는 데... WIS 2016 전시장에서는 커브드TV를 이어 퀀텀닷 초밀도 화질로 구현한 간송문화전을 감상할 수 있도록 비치하였습니다. 마치 실제 작품을 보는 기분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매번 전시회에서 화려한 샘플 화면만 보다가 담백한 수묵화를 보니 기분이 아주 색달랐습니다.

 

 

올해 TV시장에서 디자인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삼성 세리프TV'입니다. TV를 켜지 않아도 TV 자체만으로 충분히 멋진 액자처럼 보입니다.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던 제품이었습니다.

 

 2015년에는 비전 정도만을 보여주었던 IoT나 VR 관련 제품들을 리얼하게 체험할 수 있었던 2016년 월드IT쇼! 덕분에 딱딱한 전시회 분위기를 탈피하여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많아 즐거웠던 관람이었습니다. WIS 2017에서는 5G과 결합한 VR기기 및 가상현실 서비스의 대중화된 모습을 더욱 리얼하게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마 그렇게 되겠죠?^^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