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7 엣지(Galaxy S7 edge)와 같이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경우 제품 홈페이지에 소개되는 대표 기능을 중심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능에서 커다란 만족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와이파이 공유' 기능이 필자에게는 그런 기능이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에 새롭게 추가된 '와이파이 공유' 기능을 간단히 설명하면... 내 Wi-Fi 네트워크를 다른 디바이스와 공유하는 기능이 바로 '와이파이 공유' 기능이다.



어차피 와이파이(Wi-Fi) 기능이 탑재된 디바이스를 갖고 있다면 굳이 왜 직접 무선 AP에 접속하지 않고, 갤럭시 S7 엣지나 갤럭시 S7을 통해서 접속해야 하는지에 대한 반문이 생길 수 있다. 우선 갤럭시 S7 엣지의 경우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인 만큼 갤럭시 S7 엣지에 사용된 Wi-Fi 관련 부품 역시 최신 기술을 탑재한 부품일 것이다. 즉, 최신 기술이 탑재된 부품을 이용한 만큼 동일한 무선 AP라고 해도 조금 더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다수의 디바이스가 연결되는 무선 AP라면 기기의 상태에 따라서 연결이 다를 수 있으니 갤럭시 S7 엣지를 가교 역할을 해서 보다 안정적인 Wi-Fi(와이파이) 연결을 만들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이통사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통사 와이파이(Wi-Fi)가 '무료 와이파이'로 알려져 있지만 자동으로 이통사 인증 단계를 통하는 경우가 있어서 일반 와이파이 모델에서는 정상적인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갤럭시 S7 엣지를 이용하여 이통사 와이파이 서비스에 안정적으로 연결 후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다시 갤럭시 S7 엣지 와이파이 공유 기능으로 연결하면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도 이통사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 활용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갤럭시 S7 엣지의 새로운 기능인 '와이파이 공유' 기능을 소개하려고 한다.




와이파이 공유 기능은 굉장히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한번 설정해 놓으면 추가 설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이번 글을 통해서 설정해 놓으면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갤럭시 S7 엣지 또는 갤럭시 S7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설정 화면을 실행했다면...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메뉴를 선택한다.




모바일 핫스팟 메뉴를 선택한다.




모바일 핫스팟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면 'Wi-Fi 공유(와이파이 공유)'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와이파이 공유 기능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한번 설정해 놓으면 계속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핫스팟' 화면을 최초 실행하면 갤럭시 S7 엣지가 알아서 'Wi-Fi 공유'관련 설정 화면을 보여준다. 만약, 해당 설정 화면을 닫았다면 위와 같이 메뉴 아이콘을 통해서 Wi-Fi 공유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Wi-Fi 공유 설정 화면이다. 'Wi-Fi 공유 사용'을 체크 하면 모든 설정은 끝났다. 이후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활성화하면 갤럭시 S7 엣지의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다른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와 공유할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와이파이 공유 상황 외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와이파이 공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 사용에 특정한 제한 조건을 갖고 있는 무선 AP의 경우라면 관련 제한을 해제할 수 있는 설정 과정 없이 갤럭시 S7 엣지를 통해서 정상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상황도 연출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