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 레포츠의 꽃인 스노우보드 & 스키를 본격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시기를 맞아 수 많은 인파들이 스키장으로 발길을 옮기고 있다. 지난 해 보다 약 한달 가량 늦은 겨울로 인해서~



겨울 시즌을 눈 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보더와 스키어들은 짧아진 겨울을 즐기기 위해 더욱 분주히 슬로프를 누비고 있는데~ 필자와 같이 겨울이면 생업을 포기하고?? 겨울 시즌을 즐기기 위해 슬로프를 즐기는 보더의 운동량과 슬로프를 누비는 횟수와 활동량 등을 제대로 관리하리 하는 방법으로 S헬스를 선택해 보았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S헬스를 한번 이상은 들어보고 경험했을 것이라 생각된다. 헬스 케어 및 레포츠 활동, 하루하루의 활동량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기본에 충실한 헬스케어 앱인 S헬스는 계속해서 기능을 추가하면서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그 중에서 필자와 같이 겨울이면 스키장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스노우보더라면 S헬스에서 기본 스포츠 활동으로 제공하고 있는 레포츠 활동 영역 중 스노우보드 항목을 통해서 하루하루 슬로프에서의 활동량을 체크하고 관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S헬스는 걷기와 달리기의 가장 기본적인 활동량 체크에서 부터 추가로 선택하여 체크할 수 있는 '항목 관리'를 통해서 '트래커, 목표, 프로그램'이 기본에 충실한 기능에서 부터~



레포츠 활동의 종목 변경을 통해서 다양한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도록~ 골프, 근력운동, 농구, 런닝머신, 배드민턴, 수상스키, 스노보드, 스키 등 거의 모든 레포츠 활동을 체크할 수 잇도록 지원하여 원하는 레포츠 활동을 선택할 수 있는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필자와 같은 보더라면 스노보드를 선택 후 운동시간 목표, 칼로리 소모 목표, 기본 운동 중 원하는 목표를 체크하고~



각 목표에 맞는 시간, 칼로리 소모 목표 등을 입력하면 모든 과정은 끝이 난다. S헬스가 다양한 레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만큼, 전문적인 레포츠 앱에 비해 다소 단조로운 것이 사실이지만, 스노보드 뿐만 아니라 걷기, 달리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에 대해서 아쉬운점은 없다고 봐도 좋다.



시간, 칼로리, 기본 운동 중 하나를 선택했다면 본격적으로 슬로프에서의 스노우보드를 즐기면 된다. 각 항목에서 알 수 있듯이~ 운동 시간 기준, 칼로리 소모 기준, 기본 운동 등은 지향하는 목표만 다를 뿐 동일한 프레임 안에서 활동량을 체크하게 되므로 가장 손쉽게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운동 시간 목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고 할 수 있다.



제공하는 기능만큼 화면 구성은 심심할 정도? 이나~ View를 위한 앱이 아닌 꺼진 화면에서 작동하는 앱이라는 점에서 불만은 없다.  시간 또는 목표 칼로리, 구글맵 기반의 위치 정보, 레포츠 활동을 돕는 멀티미디어로 구성되어 있다.



S헬스 스노보드 활동량 체크를 시작하고 본격적으로 스노우보드를 즐기면 S헬스는 위치기반으로 움직인 동선과 거리 그리고 소모된 칼로리는 화면 뿐만 아니라 스피커 또는 이어폰, 블루투스 헤드셋 등을 통해서 음성 안내를 제공한다.



조금은 귀찮을 정도로 제공되는 음성은 화면을 켜지 않아도 음성만으로도 움직인 거리와 소모된 칼로리량 그리고 예상 시간까지의 이동할 거리와 예상 칼로리 소모량 등을 일정 거리를 이동할 때마다 음성으로 안내를 해 준다.


보통의 레포츠 활동 트래커들은 이동한 거리와 동선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비해 S헬스의 레포츠 활동 항목은 기본에 가장 충실하면서 레포츠 활동에 있어 화면을 확인하지 않아도 음성으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스노우보드와 같이 낮은 기온과 추운 환경이라는 점에서 보온을 위한 장갑을 벗고, 눈으로 가득 덮힌 슬로프에서 스마트폰을 확인하려다 낙하하거나 분실할 수도 있는 우려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점 또한 사용 환경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를 바탕으로 기본기에 충실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동선과 거리를 체크하고 기록하는 구글맵 기반의 이동 거리 또한 높은 정확도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오늘 하루 활동량을 체크하는데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위 테스트 이미지는 이동 거리와 동선을 확실하게 표현하기 위해 이동 중인 차량에서 체크한 점을 참조하시기 바란다.


하루하루의 활동량은 사용자의 평소 활동량을 기준으로 목표 달성, 축하 뱃지 등을 통해서 레포츠 활동을 독려하고 있는 점 또한 소소한 재미를 더 한다.



최고 칼로리 소모량, 최장 운동 시간, 최장 거리 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며 활동량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S헬스의 다양한 레포츠 활동 체크 및 관리 기능을 일상 및 레포츠 활동에 활용하여 자신의 레포츠 활동 기록을 체크하고 관리해 보시기 바란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