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다른 사람들과 늘 연결되어 있는 듯 보이지만 실상 늘 연락이 가능하다보니 생일같은 중요한 날을 예전처럼 신경써서 챙기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SNS 서비스에 늘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 오히려 스트레스가 되어 상대방의 연락에 무신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 날짜에 맞추어 보내는 성의 있는 메시지는 여전히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도 있는 유용한 툴입니다. 

 

한 글자 한 글자 찍어 보내는 생일축하 메시지가 일상의 감동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생일 메시지의 경우 해당일이 지나면 의미가 없어 꼭 제 날짜에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는 점!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놓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갤럭시 노트5의 < 메시지 전송 예약 > 기능을 사용해 미리 입력해두면 많은 사람들의 생일메시지를 챙길 때 유용합니다.

  



갤럭시 노트5에 기본으로 지원되는 메시지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를 누르면 '메시지 전송 예약' 메뉴가 나옵니다. 메시지를 보내는 시점을 기준으로 6분 후부터 최장 1년 후까지 메시지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날짜 뿐만 아니라 시간까지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생일날 12시 땡~ 할 때 '서프라이즈' 문자를 보내는 등 특정한 시간에 문자를 받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물론 통신사 상황에 따라 전송 시간차이는 있을 수는 있을 듯 합니다).

 



캘린더와 하단에 있는 숫자패드를 통해서도 설정할 수도 있고 키패드로 날짜나 숫자를 바로 타이핑해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설정해보니 손가락으로 숫자패드를 드래그하면 촤라락~ 하고 내려오는 아날로그 시계같은 느낌이 상당히 좋고, 또 직접 입력보다 빨라서 추천할 만 합니다. 재미도 있고 빠른 설정도 가능한 삼성폰 만의 깨알같은 UX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생일 축하 메시지를 매번 입력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갤럭시 노트5 키보드의 '문구 단축키'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쿼티 키보드 상의 '설정'버튼을 누르고 '문구 단축키' 메뉴를 선택합니다.

 



'추가'를 누르고 단축키가 될 문구를 입력합니다. 생일축하 메시지라면 '생일' 이라고 입력한 후 해당 문구를 입력했을 때 자동으로 입력될 전체문구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앞으로 문자메시지 창에 '생일'까지만 입력하면 입력해 둔 문구가 바로 떠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정해 두면 생일 메시지는 뚝딱 보낼 수 있겠죠?

 


 

한번 예약된 메시지는 타이머 모양의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예약 메시지의 타이머 표시를 눌러 메시지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입력해 둔 예약메시지는 '취소'는 가능하지만'수정'은 안되니 한번 입력하실 때 오타 없이 입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시지를 입력할 때 마치 카드처럼 제목을 쓰고, 내용을 쓰는 방식을 취하고 싶으시다면 '메시지 옵션'의 기능들을 사용하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5 메시지 앱에서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를 누르고 '메시지 옵션'을 선택합니다.

 

 

'제목추가'를 누르고 예를 들면 생일 축하합니다 라는 제목을 넣습니다. 그리고 생일축하 메시지를 타이핑합니다. 이렇게 해서 생일축하 메시지를 보낼 경우 제목과 메시지 내용이 따로 분리되어 전송되면서 왠지 좀더 신경써서 보낸 메시지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은사님이나 혹은 연배가 높은 분께 메시지를 보낼 때 활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  제목을 추가했을 경우 문자메시지 예시 >

 

요즘은 중요한 내용도 '툭'하고 SNS으로 오는 경우가 많아서 오히려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새롭게 느껴지는 느껴지는데요. 갤럭시 노트5의 기본 문자 앱 < 메시지 전송 예약 >기능으로 지인의 기쁜날을 잊지않고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메시지 전송 예약 > 기능을 활용해 단체문자를 보내는 것도 가능한 만큼 중요한 컨퍼런스 전날 혹은 동창회 전날 상기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모임의 연락을 도맡으시느라 스트레스 받으셨던 분들께도 추천해봅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