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5 출시와 함께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서비스가 '삼성페이(Samsung Pay)'이다. 평소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던 사용자라면 삼성페이는 지갑 속의 신용카드를 꺼내는 과정과 비교해도 쉽고 빠르고 간편한 제시함은 물론이고 재미있고 신기한 결제 방법으로 많은 사용자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페이를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Launch It Up' 앱을 소개하려고 한다. Launch It Up 앱은 '삼성페이'를 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전용 앱은 아니다. Launch It Up은 홈키(홈버튼)를 길게 눌러서 원하는 앱을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갤럭시 노트5를 비롯한 안드로이드(Android)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홈키를 길게 누르면 구글 나우(Google Now)와 같은 구글 서비스가 호출(실행)되도록 되어 있다. 이것을 삼성페이로 변경하여 홈키만 조작만으로 삼성페이를 쉽고 신속하게 실행하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Launch It Up'이다.


구글 Play :: Launch It Up





우선 갤럭시 노트5를 이용하여 삼성페이를 실행하는 과정부터 살펴보자. 이 과정을 살펴 본 후 'Launch It Up' 앱을 활용하는 방법을 비교하면 왜 Launch It Up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편리한지 쉽게 확인 가능할 것이다.





갤럭시 노트5에 삼성페이를 설정 완료했다면,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화면 하단에서 상단으로 드래그하면 위 사진과 같이 삼성페이가 실행된다. 굳이 화면을 켠 다음에 삼성페이를 호출할 필요 없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호출(실행)이 가능하다.




신용카드가 호출된 상태에서 등록된 지문 인증을 하거나 비밀번호(결제관련 인증)를 입력하여 결제를 진행한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삼성페이를 실행한다는 측면에서는 위 과정은 굉장히 간단하고 신속하게 삼성페이를 실행하여 결제까지 진행가능한 과정이다. 하지만 화면을 드래그하고 지문인식을 위해서 홈버튼(홈키)에 손가락을 옮겨놓는 과정을 생각하면 손가락의 움직임은 꽤 있는 편이다.






앞에서 소개한 과정보다는 지금부터 소개하는 방법이 더 많이 알려져 있을 것이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삼성페이가 실행되는 것을 모르는 분들은 홈키를 눌러서 위와 같이 화면을 켠다. 그리고 잠금화면 하단에 보이는 카드 상단을 위쪽으로 드래그하여 삼성페이를 실행한다.


그런 다음 위에서 설명했던 과정(인증 후 결제)를 진행한다. 앞에서 설명했던 과정보다 홈버튼을 눌러서 갤럭시 노트5의 화면을 켜는 과정이 있으니 이 과정 역시 손가락의 움직임과 버튼 조작이 있는 편이다.




그러면 'Launch It Up'은 어떨까?




우선, Launch It Up을 구글 Play에서 다운받아 설치한다. 무료로 설치 가능하며 현재 필자는 Launch It Up을 설치 후 한달 이상 사용했지만 삼성페이와의 연결을 설정한 이후에도 에러 없이 정상적인 사용(작동)이 가능하다.





Launch It Up 앱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Launch It Up 앱을 실행한다.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갤럭시 노트5에 설치된 앱이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삼성페이(Samsung Pay)'앱을 선택한다. 




Launch It Up의 설정을 모두 완료했다. 이제 홈키(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위와 같이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온다. Launch It Up을 설치 후 처음 실행할 때만 위 화면이 나오며 한번 설정해 놓으면 이후에는 이 화면이 다시 보이지 않을 것이다.



Launch It Up의 설정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Launch It Up을 통해서 삼성페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실행해보자!


앞에서 설명한 두가지 삼성페이 실행 방법 중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화면을 드래그하여 삼성페이를 실행하는 방법'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지만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해야 한다는 것이 한손 조작시에는 그렇게 쉽지는 않다. 그런 점에서 'Launch It Up'앱은 한손 조작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홈키를 누르는 동작만으로 삼성페이를 실행한다.





Launch It Up 앱이 설치/설정되었으므로... 갤럭시 노트5의 홈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Launch It Up 앱에 의해서 삼성페이가 실행된다. 이때 홈키를 누르는 손가락의 지문이 인식되어 삼성페이가 실행됨과 동시에 인증까지 이어지고, 삼성페이로 결제 가능한 상태까지 한번에 이어진다. 물론 이 과정에서 화면 잠금 및 인증이 있으면 홈버튼을 짧게 누르고, 다시 길게 누르는 과정이 필요하다. (홈버튼을 짧게 누르면 화면이 켜지고 그 상태에서 지문인식으로 잠금화면 해제. 다시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Launch It Up앱에 의해서 삼성페이 실행하고 그 상태에서 지문인식으로 결제과정 진행)


손가락을 움직이지 않고 홈버튼 조작만으로 화면켜기, 잠금화면해제, 삼성페이 실행, 지문인증 이렇게 4개 과정이 진행된 후 삼성페이로 결제 가능한 상태까지 진행되는 것이다.



처음에는 위에 설명한 과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홈버튼(홈키) 조작만으로 삼성페이를 실행하고 결제 가능한 상태까지 진행되므로 확실히 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쉽게 익숙해질 것이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