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노트5 살짝 살펴보기!

생각보다 빨리 만날 수 있을 것!


지난 14일,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보통 신제품이 발표되면 실제 제품을 볼 수 있을 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이번에는 발표 바로 다음날부터 삼성 스토어에서 쉽게 만저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바로 내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20일부터는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하니 스마트폰 교체를 노리시던 분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에요. 이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5의 정식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저 역시 갤럭시노트5가 궁금한지라 강남역 근처의 딜라이트샵에서 갤럭시노트5를 만나고 돌아왔습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실제 갤럭시노트5의 이야기를 쏟아낼 수 있겠지만, 우선 궁금한 건 참을 수 없잖아요? 갤럭시노트5의 모습을 살펴봅시다.


전체적인 광택이나 프레임, 버튼의 모습은 이전 갤럭시S6나, 갤럭시S6 엣지의 모습과 흡사합니다. 워낙 만듦새가 좋았던 제품들이라 당분간은 유지할 듯 싶네요. 오른쪽 아래에 갤럭시노트의 장기, S펜이 살짝 보입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이번 S펜은 살짝 눌러주는 것으로 쉽게 뽑아 쓸 수 있는 버튼 방식입니다. 손가락으로 열심히 뽑아내던 이전과는 완전히 다르죠. 딸각 거리는 느낌이 은근히 중독성 있습니다.


뒷쪽이 이전 갤럭시 S6 엣지처럼 완곡하게 휘어있습니다. 덕분에 큰 크기에도 불구하고 손에 잡히는 느낌이 상당히 좋지요. 전체적인 디자인도 예쁩니다. 그 밖에 카메라나 플래시, 센서의 위치나 모양은 이전과 비슷하네요.


화면을 끈 상태에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은 이번 갤럭시 노트5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마치 전자 잉크 메모장을 쓰는 것 같은 모습이죠. 노트로 메모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상당히 반가울 기능입니다.


S펜을 자세히 볼까요? 이전과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위쪽에 딸깍거리는 버튼이 들어있고, S펜 앞쪽의 버튼이 이전보다 살짝 작아졌습니다. 미끄러짐을 막기 위에 넣었던 무늬가 사라지고, 앞쪽 촉이 조금 더 날렵해졌네요.


갤럭시노트5 구입을 고민 중인 분은 내일부터 시작되는 예약판매에서 내일부터 시작되는 예약판매 소식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5용 액세서리나 다양한 사은품이 마련되어 있다는군요. 무선충전기나 키보드케이스 등을 제공한다는 소식입니다. 저희 스마트디바이스도 곧 실제 제품의 모습과 사용기를 생생히 전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조금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