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개된 갤럭시S6 엣지플러스 기존 갤럭시S6 엣지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갤럭시노트5와 함께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작년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 엣지 그리고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선보였던 것과 유사한 행보라 할 수 있을 듯 한데요. 과연 갤럭시S6 엣지와는 어떤 차별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스펙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스펙은 갤럭시노트5와 동일합니다. 즉,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갤럭시S6, 갤럭시S6 에지와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14nm 공정 64bit 엑시노스 7420 Octa Core(2.1GHz Cortex-A57 쿼드코어와 1.5GHz Cortex-A53 쿼드코어), Mali-T760MP6 GPU, 4GB DDR4 RAM, UFS2.0 32/64GB을 탑재했습니다. 삼성페이도 지원합니다. 또한,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와 마찬가지로 MicroSD 슬롯은 제외됐습니다.

갤럭시S6엣지와 차이점은 RAM 4GB를 적용했다라는 점입니다. 앞서 갤럭시노트5에서도 언급했지만 최적화 문제로 조금 이슈가 있었는데 3GB가 아닌 4GB를 내장하면서 이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배터리 역시 갤럭시노트5 3,000mAh 용량 그대로를 담았습니다. 급속 무선 충전 패드가 있다면 급속 무선 충전 기능으로 120분 만에 완충할 수 있으며 급속 충전 어댑터를 이용할 경우 약 90분 만에 완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갤럭시S6 엣지는 2,600mAh 용량을 탑재했는데 일반 무선 충전시 180분, 급속 충전시 85분이 걸렸습니다.

용량 차이가 남에도 불구하고 갤럭시S6 엣지 보다 훨씬 빠른 충전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의 아쉬움을 충전 기술로 보완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배터리 한개로만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좋은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디스플레이

갤럭시노트5와 동일한 5.7" QHD(2560x1440)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다만, 차이점은 갤럭시S6 엣지와 동일하게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라는 점입니다.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하면 엣지 UX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기존 갤럭시S6 엣지에 담긴 엣지 UX보다 조금 더 개선된 UX를 담았습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엣지 UX

조금 자세히 살펴보면 엣지 UX를 잠금화면, 홈화면 그리고 앱 실행화면 어디서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엣지 디스플레이 부분에 엣지 UX 바를 배치했습니다. 이 바는 쉽게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서 언제든 엣지 UX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기존 갤럭S6 엣지에 처음 적용됐던 피플엣지(People edge)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피플엣지는 자주 연락하는 사람 5명을 컬러별로 선택하여 쉽고 빠르게 전화, 메시지, 문자 등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엣지 디스플레이 부분을 밖에서 안으로 터치하면 피플 엣지가 실행됩니다. 그런데 여기에 하나 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바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을 선택해서 최대 5개까지 배치할 수 있게 됐습니다. 피플 엣지 화면에서 한번 더 터치하면 화면이 전환되면서 자주 사용하는 앱 아이콘이 보입니다. 즉, 잠금, 홈, 앱 실행화면 어디서든 자주 사용하는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카메라

카메라 기능은 갤럭시노트5에서 자세히 다뤘었는데요. 기본 하드웨어 스펙은 갤럭시S6 엣지 그리고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갤럭시노트5 모두 동일합니다. 1600만 화소 후면,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고 전/후면 모두 F1.9 조리개 값으로 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라이브캐스트 (Live Broadcast) 기능과 흔들림 없는 사진과 영상을 담을 수 있는 기능 분활된 4개 화면에 각기 다른 짧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비디오 클립 모드 그리고 다양한 필터까지 뛰어난 카메라 기능을 더욱 유용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을 담았습니다. 워낙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카메라 기능이 좋았기에 아무래도 이번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카메라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갤럭시S6 엣지와 거의 동일합니다. 다만 측면 부분을 살펴보면 라인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또한, 컬러는 골드, 화이트, 실버, 블랙 4가지로 출시됩니다. 그린 에메랄드와 블루 토파즈와 같은 컬러는 출시되지 않습니다. 그외에는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엣지가 워낙 디자인적으로 호평을 받아서 조금 더 커진 엣지는 어떨까 궁금했는데요. 크기에 대한 호불호는 있겠지만 갤럭시S6 엣지를 좋게 평가했던 분들이라면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역시 마음에 드실 듯 합니다. 예쁜 여성 혹은 멋진 남성분이 키까지 큰거니 더 말해뭐할까요? ^^

사이즈는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154.4 X 75.8 X 6.9mm, 156g, 갤럭시S6 엣지는 142.1 X 70.1 X 7.0mm, 132g으로 두께는 미세하지만 조금 더 얇아졌으며 5.1"에서 5.7"로 화면이 커지면서 가로, 세로 길이도 늘어났습니다. 노트4 78.6mm, 노트5 76.1mm와 비교해보면 가로 길이는 조금 더 얇습니다. 참고로 5.5"인 아이폰6플러스는 77.8mm인데 반해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5.7"인데 75.8mm 더 얇습니다.

커지고 내실을 다신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간단히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와 갤럭시S6 엣지를 비교해봤습니다.

사실 스펙만 놓고 보면 분명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만히 살펴보면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바로 디스플레이 크기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6 엣지의 뛰어난 디자인에 큰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며 여기에 더 개선된 충전기능, 4GB RAM, 다양한 카메라 기능 등 내실까지 다진 제품으로 또 다른 소비자층을 이끌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매김 하지 않을까 합니다.

고민이 많이 될 듯 합니다. S펜이 담긴 노트5를 구입하느냐 혹은 엣지 디스플레이가 주는 멋진 디자인의 엣지 플러스를 구입하느냐를 가지고 말이죠.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