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초보자 탈출 설명서

더욱 커진 화면과 4GB나 되는 넉넉한 메모리로 더욱 빠릿해진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와 갤럭시노트5가 출시되었습니다. 매년 가을무렵 출시되는 이들 패블릿 라인은 편리한 기능때문에도 인기가 좋지만, 넓직한 화면 덕분에 중년층 이상에서도 무척 인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기능 가운데,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쓰기에 좋은 기능을 설명하려 합니다. 기본적인 기능부터 천천히 설명드릴까 했는데, 저희 스마트디바이스에서는 이미 초보자분들을 위한 설명서를 시리즈로 내놓고 있으니 그쪽을 살피는 것이 훨씬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에서 처음으로 찾을 수 있었던 특별한 메뉴를 살펴보고 기능을 살펴보려 합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하거나,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법 등은 이미 스마트디바이스가 설명한 ‘초보자 설명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거든요.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단잠을 깨우는 알림 꺼버리는 법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갤럭시 S6 진동 패턴 만들어보셨어요?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미러링크와 VPN, 다운로드 부스터?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NFC와 로밍 따라잡기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모바일 네트워크와 HD 보이스의 비밀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모바일 핫스팟 테더링 사용하기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블루투스와 비행기모드, 그리고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세 번째, 와이파이 따라잡기 3 (無쓸모 편)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두 번째, 와이파이 따라잡기 2 (몰라도 되는 편)
갤럭시 S6 엣지 초보자 사용설명서 첫 번째, 간편설정 + 와이파이(기본)

위 메뉴얼은 갤럭시S6 엣지를 기준으로 쓰였습니다만,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제품도 운영체제 버전은 동일해서 거의 같은 모양과 메뉴를 지니고 있습니다. 다만, 살펴보니 몇 가지 특이한 메뉴가 눈에 보이네요.


우선 NFC메뉴에 ‘모바일 결제’라는 메뉴가 새로 생겼습니다. 들어가면 큼지막하게 ‘삼성페이’ 로고가 보이네요.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어서 종류도 무척 다양한데요. 삼성페이 외에 다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어떤 기능을 기본으로 쓸 것인지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기타연결설정 메뉴에는 ‘Band LTE WIFI’라는 독특한 메뉴가 보입니다. 설명을 살펴보니 와이파이와 LTE 통신을 동시에 이용해서 조금 더 빠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 메뉴는 SKT 전용 메뉴로 얼마전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S6 이상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두 통신망을 동시에 쓸 수 있어서 1.17Gbps 수준의 빠른 네트워크를 쓸 수 있지요. 기능을 쓰는 것은 무료지만, 항시 LTE 망을 쓰기 때문에 데이터 통신 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마지막으로 ‘엣지 스크린’ 기능입니다. 새로운 기능은 아니고 갤럭시 S6 엣지와 엣지 플러스에만 있는 메뉴죠. 갤럭시노트4 엣지를 쓰는 분은 살짝 다른 모습의 메뉴를 갖고 있습니다.

엣지 스크린이 신기해서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를 구매했는데 뭐에 써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이 메뉴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통화를 하는 사람을 등록하는 피플 엣지, 자주 쓰는 앱을 등록하는 앱 엣지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전화 알람이나, 주가, 뉴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지요.

여담입니다만, 예시로 표시된 그림이 무척 재미있습니다. 삼성은 롯데에 4:3으로 이겼고, 다음에서는 삼성 갤럭시 S6가 검색어 1위를 달리고 있네요. 그리고 모든 날짜는 2015년 10월 28일인데 아직 다가오지 않은 날짜네요. 뭔가 이벤트라도 있는걸까요?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언제나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아 얼마간 고생을 합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익혀나가는 것도 좋지만, 요즘같이 바쁜 시대에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메뉴얼이 있다면 좋겠죠? 주변에 스마트폰이 어려워 고생하는 분이 계시다면 스마트디바이스를 추천하는 것은 어떨까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