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 두 번째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에 버그가?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 알림창의 토글키가 사라져?

'샘모바일'은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 등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에서 상단 알림창의 토글키가 사라지는 현상이 발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비슷한 사례가 없었는데 얼마 전부터 이런 현상을 겪는 사람들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고 하는군요.

아직 구체적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롤리팝 자체의 기능과 삼성전자의 트윅에서 생겨난 문제가 아닐까’라는 추측정도만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 모바일 아라비아’는 트위터를 통해 비슷한 현상을 겪는 사용자는 데이터를 백업하고 포멧할 것을 권장했다고 하네요.


갤럭시노트5가 8월 말에 출시?!

사진은 갤럭시노트4

매년 9월에 열리는 독일 IFA와 같은 시기에 발표되던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올해는 조금 일찍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경쟁사의 제품과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다만,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에 대한 소식도 나온 상황이고, 삼성전자가 갤럭시 S6 노트라는 다소 아리송한 상표도 등록한 상황이라 얼마나 믿어야할지는 의문입니다. 이와 비슷한 소식이 이전에도 들려온 적이 있습니다만, 삼성전자는 ‘No’로 일축한 바 있지요.


삼성 키보드에 보안 취약점 발견?

갤럭시 S6를 포함한 삼성전자의 주요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삼성 키보드’가 갖고 있는 보안 취약점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앱은 삼성 기기의 기본 앱인데다 삭제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비슷한 영향을 받을 것 입니다.

다만,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일반 키보드는 아니고, 스와이프 키보드의 문제점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보안상 문제점을 확인하였고 이미 패치를 내놓은 상태라고 하네요.


배터리 끝판왕! 갤럭시 S6 액티브


'폰아레나'가 얼마 전 출시된 갤럭시 S6 액티브의 배터리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S6 앳티브는 3,550mAh의 배터리를 품고, 8.6mm에 불과한 두께를 자랑하는 방진, 방수 스마트폰입니다.

결과는 약 12시간으로 이전 출시된 갤럭시 S6 엣지의 8시간을 크게 앞지르고 있습니다. 반면 충전에 필요한 시간은 103분 정도로 다른 스마트폰에 견줘 매우 짧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에 특화된 모델인 만큼, 배터리 성능에 엄청난 노력을 들인 결과인 것 같네요.


이제 곧, 삼성도 안드로이드 5.1.1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5.1.1 버전 업데이트 일정이 유출되었습니다. 내용에 따르면 최신기기에 우선적으로 배포하고 그 시기는 7월쯤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알파 이하 기기들은 올해 3분기 이후 테스트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다만, 이전에도 이런 리스트가 다수 유출된 적 있습니다만, 항상 맞았던 것은 아닙니다. 특시 테스트 중인 펌웨어의 경우는 중간에 중대한 오류가 발견되면 다시 수정되어야 하니까요.

한 가지 더, 국내 출시의 경우 통신사별 커스터마이징이 추가될 수 있으므로, 약간 늦춰질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