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갤럭시 S6의 기능은 굉장히 간단한 기능으로 '최근 앱 바로가기'와 '뒤로가기' 버튼의 조명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이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사용했던 분들은 해당 기능이 '설정' 메뉴에 위치하지 않는지 궁금할 것이다.


왜냐면 해당 기능이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에서도 '설정(환경설정)'에서 기본 제공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갤럭시 S6에서는 '버튼 조명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사라졌고, 기본적으로 '1.5초 후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변경할 수도 없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굉장히 간단한 기능'이기 때문에 굳이 이런 것을 변경할 필요가 있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온 가족이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필자의 경험으로는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들의 경우는 버튼 조명이 빨리 꺼지면 어떤 버튼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판단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신다는 것이다. 그런 경우 가장 쉬운 방법이 '버튼 조명 시간'을 길게 설정하거나 '항상 켜짐'으로 해 놓는 것이다. 


이런 설정이 굉장히 간단하지만 누군가에는 꼭 필요한 기능일 수 있어서 갤럭시 S6에서도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고, 추가 앱을 설치하여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갤럭시 S6의 'Play 스토어'를 실행한 후 's6 button'이나 'Galaxy Button Lights'를 검색어로 입력 후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 's6 button'으로 검색시 위에 보이는 것처럼 네번째 라인에 있는 'Galaxy Button Lights'가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할 앱이다.




Galaxy Button Lights는 이미 1만명이 다운로드 받았을 만큼 유명한 앱으로 갤럭시 S6와 S6 엣지의 버튼 조명(button Lights)을 설정할 수 있는 앱이다.




Galaxy Button Lights 앱의 사용법은 쉽고 간단하다. 설치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버튼 조명을 설정하는데... 시간 설정, 항상 켜기, 항상 끄기, 초기값(1.5초 켜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만약 '시간 설정(Time to remain on)'을 설정했다면...




스크롤바(막대바) 중 어느 부분을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X Seconds'라고 버튼 조명 시간이 나타난다. 




Galaxy Button Lights는 갤럭시 S6의 설정 메뉴에서 사라진 '버튼 조명'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해당 설정을 사용자가 원하는 세팅으로 설정했다면, Galaxy Button Lights 앱을 '제거(삭제)'해도 해당 설정이 유지된다.


즉,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의 버튼 조명 시간을 설정하려고 Galaxy Button Lights를 설치 후 설정하고 나서 삭제하면 앱이 없는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설정한 값(상태)이 유지된다는 것이다. 물론 다른 설정값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Galaxy Button Lights 앱이 필요하지만, 설정한 상태를 유지만 한다면 해당 앱을 제거해도 정상적으로 설정값을 유지한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버튼 조명'이 켜지고 꺼지는 것은 굉장히 간단한 부분이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매일 수십에서 수백번씩 반복하는 버튼 조작에 불편함으로 느낄 수도 있다. 이런 부분을 간단하게 앱을 다운받아서 설정할 수 있다면 굉장히 중요한 앱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