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스마트폰 가운데 갤럭시 S6를 선택했다면, 그 다음은 컬러이다. 화이트, 골드 그리고 블랙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드디어 내가 사용할 갤럭시 S6의 선택이 완료되는 것이다. 나름 이 과정이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주변에서 나와 똑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을 자주 보는 것을 보면 그렇게 다양한 선택 중 하나가 아닐 수 있다는 생각도 든다.


조금 더 나 만의 개성을 담은 스마트폰을 꾸미고 싶다면... '갤럭시 S6'는 테마와 배경화면이라고 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두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테마의 경우는 '갤럭시S6 엣지, 테마로 개성을 더하다'라는 글에서 보다 자세하게 소개했었다. 


이번 글에서는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을 통해서 갤럭시 S6에 '나만의 개성'을 담을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려는 것이다.






삼성전자의 다른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S6 역시 '설정(환경설정)'에서 '개인 - 배경화면'을 선택하거나, 홈화면에서 롱터치하여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된다. 배경화면은 '홈화면'과 '잠금화면' 두가지로 구분된다.





배경화면 메뉴를 실행한 모습이다. 기본적으로 '홈 화면'이 나타나는데, 좌측 상단의 '홈 화면'을 선택하여 '잠금화면'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두가지가 비슷하게 설정하지만 조금은 다른 기능을 제공하므로 구분하여 설명하려고 한다.


우선, '홈 화면'부터 살펴보자.




배경화면의 '홈 화면'에서 하단을 보면 갤럭시 S6에 기본 제공되는 이미지 뿐만 아니라 '갤러리'와 'T 배경화면'이 있다. 갤러리는 갤럭시 S6의 '갤러리' 즉, '촬영한 사진', '캡쳐한 스크린샷' 등이 모여있는 것이다. T 배경화면은 SKT에서 판매되는 갤럭시 S6에 기본 제공되는 배경화면 기능으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T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브라우져가 실행되면서 T 배경화면 URL로 연결된다. 꼭 갤럭시 S6에서만 접속되는 것은 아니므로 해당 URL로 접속하면 T 배경화면 서비스(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T 배경화면 바로가기




T 배경화면은 다양한 카테고리로 운영되는데, 'Top 100'을 비롯하여 'New', '잇!걸들의 배경...', '남자들을 위한...' 등으로 구분되어 다양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물론 T 배경화면에서 제공되는 이미지에는 워터마크도 없고, 유료 서비스도 아니라는 점이 일반 사용자 누구나 쉽게 배경화면을 다운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T 배경화면에서 '저장'기능을 사용하면 갤러리에 저장된 배경화면을 차후에 사용할 수 있다. 홈화면에 사용할 배경화면 외에도 몇개의 배경화면을 다운받아 놓고 '잠금화면'을 살펴보자!





배경화면 메뉴에서 좌측 상단에 위치한 '홈 화면'을 터치하여 '잠금화면'을 선택한다. 잠금화면을 선택하면 하단 메뉴에 T 배경화면이 사라지고 'Live 날씨'가 나타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T 배경화면에서 잠금화면에 사용할 이미지들은 '저장' 후 '갤러리'에서 선택하면 된다.




Live 날씨는 무선데이터통신(LTE 또는 Wi-Fi)을 사용하여 현재 날씨 정보를 수신하여 잠금화면에 날씨 정보를 준비된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잠금화면만 보아도 현재의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데이터 통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소모가 있다는 점이 단점이다. 물론 Wi-Fi로 설정할 수 있는데, 그렇게 되면 Wi-Fi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는 날씨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라이브 날씨가 아니라면 '갤러리'에서 저장된 이미지를 선택하면 된다.





잠금화면의 경우, '홈 화면'과 달리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 이미지, 배경화면 등을 복수 선택할 수 있다. 최대 30개까지 선택 가능하다.




이렇게 선택된 최대 30개까지의 이미지(사진, 배경화면 등)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잠금화면에 나타난다.


다가오는 여름... 여름 느낌으로 스마트폰을 꾸미는 가장 쉬운 방법은 '테마'일 것이다. 하지만 테마를 변경하면 현재 사용하는데 익숙해진 갤럭시 S6 아이콘들도 한번에 변경된다. 굳이 테마까지 변경할 필요가 없다면 배경화면 하나만 바꿔서 '새로운 맛(?)'으로 갤럭시 S6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런 방법이 바로 위에서 언급한 '배경화면'이며, 잠금화면과 홈화면을 자신의 원하는 배경화면으로 꾸며보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홈화면은 T 배경화면을 이용하여 원하는 배경화면을 10개 내외로 다운받아서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며, 잠금화면은 나머지 배경화면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자동 변경하게 설정하여 사용하면 보다 예쁘고 개성있는 '나만의 갤럭시 S6'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