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6 & S6 엣지에 기존 갤럭시 시리즈에서 이용 할 수 있었던 멀티 테스킹을 좀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멀티 화면 분화을 갤럭시 탭 시리즈에서 유용하게 이용되고, 노트 시리즈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면서~


대 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디바이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기도 했지만...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도 팝업 디스플레이, 멀티 테스킹 그리고 멀티 화면 분화을 통해서 QHD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4GB DDR4 RAM으로 용량과 성능이 높아진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 멀티 테스킹 능력은 더 이상 새롭기 보다는 기본이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한껏 높아진 소비자의 눈 높이를 끌어 올리는 것이 아닌 그 만족도를 얼마나 충족시켜 줄 수 있느냐? 의 숙제가 아닐까? 하는데~


5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꽉! 채워서~ 멀티 테스킹 능력과의 시너지를 통한 제대로 된 멀티 화면 분활은 여타의 갤럭시 S6 & S6 엣지 특징에 가려서 잘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먼저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 멀티 화면 분활을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가장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는 방법이다.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친절한 설명과 함께 분화 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한 앱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과~




메뉴 버튼을 한번 터치하면 표시되는 이전 사용 앱 상단에 표시된 ‘X’ 옆에 분할 아이콘을 터치하면 다이렉트로 화면 분활을 이용할 수 있다.


화면 분활을 사용할 수 있는 앱은 모든 앱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개인 환경에 따라서 그리고 설치한 앱에 따라서 화면 분활이 가능한 것도 있고~ 그렇치 않은 것도 있는데~




화면 분활시 사용 가능한 앱으로 나오는 앱 말고도 T map 등과 같이 표시 되지 안는 앱도 화면 분활이 가능하므로 추후 이용 가능한 앱의 숫자는 대폭 확장되지? 안을까? 라는 예상을 해 본다.


첫번재로 화면 분할을 이용 해 볼 부분은 동영상 2개를 동시에 띄워 영상 비교를 활용하는 부분이다. 보통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2개를 시청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솔직히 말하면 동영상 2개를 동시에 띄워서 사용해 볼 생각조차 안해 봤다는 것이 사실 일 것이다. 하지만 갤럭시 S6에서는 화면 분할이 가능한 앱에서 부터 같은 종류의 플레이어 2개를 실행할 수 있도록 제시하는 것을 통해서 2개의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왼쪽에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비디오 앱과 오른쪽에는 추가로 설치한 MX플레이어를 실행했다. 2개의 동영상을 한 화면에 띄우게 되면 양쪽 화면을 번갈아 가면서 2개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겨울 레포츠로 스노우보드를~ 여름 레포츠로 웨이크보드를~ 봄가을에 골프를~ 즐기다 보면 자세 교정이나 테크니컬한 부분을 배우기 위해 영상 시청이 매우 많고~




레포츠를 즐기는 영상을 촬영해 2개의 영상 비교를 통해서 잘못된 점이나 고쳐야 할 부분을 찾아내는데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갤럭시 S6에서 5위 안에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두번째로 가장 많이 활용될 부분으로 동영상 시청 중에도 화면 전환이나 불편함 없이 메신져, 채팅을 화면 분할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경우 화면 전환 등을 통해서~




채팅과 동영상 시청을 번갈아 하는 것이 보통이나 갤럭시 S6에서는 화면 전환 없이 채팅 시에도 동영상의 플레이가 멈추거지 안아서영화나 동영상 시청의 맥을 끊지 안고도 두가지를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세번째로 자주 사용하는 부분으로 쇼핑과 채팅, 쇼핑과 검색, 가격 비교 등을 5인치 화면으로 충족할 수 있다는 점이다. 화면 분할을 지원하는 G마켓과 웹 브라우징을 이용해서 2개의 오픈 마켓, 소셜 커머스를 동시에 가격 비교할 수 도 있고~




필자와 같이 패션이나 쇼핑에 재능이 없다면 메신져를 통해서 친구나 지인들에게 구매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도 있어 유용하게 이용하는 부분이다.




이는 화면 분할을 지원하는 스와핑을 통해서 오른쪽 또는 하단의 화면을 번갈아가며 이용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 화면 전환 또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은 화면 전환으로 번거로운 과정을 겪었던 사용자라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 부분이다.




이 밖에도 S플래너와 같은 일정 조율과 이메일, 오피스 파일 등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화면 분할은 사용자의 멀티 테스킹 능력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멀티 테스킹 능력이 더 해저 시너지를 발휘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어지는 부분이다.


갤럭시 S6 & S6 엣지를 시작으로 갤럭시 시리즈에서도 화면 분할이 점차적으로 지원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니~ 아직 화면 분할을 활용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 당장 메뉴 버튼을 길게 터치하여~ 팝업 창으로 해소 할 수 없는 디스플레이 활용도를 높여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