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 빼 놓으면 서운한 기능인 카메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은 ‘그냥 찍으면 되지!’ 라는 답이 가장 현명한 대답이 아닐까? 한다.


플래그십, 하이엔드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의 기능은 모델을 대표하는 기능 중에 하나로 자리했고,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선명하게~ 를 넘어 그 무언가를 더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폰 제조사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가장 손쉽고, 가장 부담없이, 가장 편리하게 이용하면서도 흔들리지 않고 마치 사진을 잘 찍는 사람처럼 보이게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충족이 아닐까? 싶은데...




갤럭시 S6 & S6 엣지의 카메라 성능과 화질 그리고 촬영 결과물로 인해서 스트레스 받지 안아도 되는 카메라에 대해 살펴보자.


갤럭시 S6 & S6 엣지의 사양을 먼저 살펴보면 F 1.9의 밝은 렌즈를 탑재하고 16MP, 최대 5312 * 2988, 피사체 추적 AF, 손떨림을 방지하는 OIS, LED 제논 플래시, 4K / 1080 HD / 720p 동영상 촬영, 새로운  사용 UI와 다이렉트 카메라 실행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F 1.9의 밝은 렌즈와 0.7초 구동 속도를 자랑하는 다이렉트 카메라 실행은 갤럭시 S6 & S6 엣지 카메라의 사용을 더욱 편리하고 손쉽게~




그리고 원하는 피사체나 풍경 등을 툭!툭! 찍어도 훌륭한? 품질의 화질과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는데~ 아래 샘플은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오토모드에 촬영한 결과물이다.






기본적으로  ‘HDR 자동’ 이 필요에 따라서 On/Off 되어 별도의 설정이나 셋팅 없이도 밝고 쨍한 사진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광량이 부족하고 불규칙한 환경에서도 F 1.9의 밝은 렌즈와 자동 HDR은 야간에 달리는 차량과 풍경을 다이내믹하게 담아 내면서도 화질과 선명도, 컬러 품질 등에서 갤럭시 S6 & S6 엣지 카메라의 진가를 보여주고 있다.


* 샘플 이미지는 무보정 사이즈 조절만 한 샘픔 결과물이다.




이렇듯 툭!툭~ 찍어도 만족스러운 사진에 한번의 터치 또는 0.5 초의 시간을 투자하면 사진의 결과물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DSLR 못지 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갤럭시 S6 & S6 엣지 UI에서 사라진, 기존 갤럭시 노트4 까지는 터치 & 셔터 기능으로 터치하는 것 만으로 AF와 촬영을 완료 할 수 있었지만...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는 원하는 피사체에 대한 AF만을 지원하고 촬영 버튼을 누르는 UI로 변경되었다.


기존 터치 & 셔터에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조금 번거롭게 느낄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0.5초의 AF/AE로 오로지 피사체의 측광과 AF를 고정하여 촬영 함으로서 원하는 피사체에 집중한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AF/AE 촬영 방식은 화면에 0.5초라는 시간을 터치하면 측광의 변화와 고정 AF를 통해서 피사체에 집중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그 결과물 또한 차이를 보여주어 역광의 상황이나 스팟 촬영, 광량이 부족한 환경 등에 있어서 0.5초라는 시간을 투자 해 본다면 업그레이드 된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경우 설정 - 피사체 추적 AF를 활성화 하면 움직이는 피사체 (아기, 동물, 스포츠 등)에 고정된 AF로 인해서 스마트폰을 움직이지 안고도 자동으로 지원되는 피사체를 따라가는 AF를 통해서 선명하고 흔들림 없는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점 또한 매우 유용하다.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촬영 모드는 프로 모드를 통해서  ISO를 통해서 빛을 조절하고, 피사체와의 거리 조정을 통해서 심도를 높이는 등의 사진에 직접적으로 개입하여 원하는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갤럭시 S6 & S6 엣지에서 셀카 만큼이나 많은 사진을 촬영하게 되는 것은 바로 음식인데~ 촬영 모드를 음식모드로 변환하게 되면 일반 촬영 대비 음식의 색감을 먹음직스럽게 조정, 사진 만으로도 군침을 돌게 만드는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 이 또한 빼 놓지 말아야 할 유용한 TIP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갤럭시 S6 & S6 엣지는 F 1.9 / 16MP / 새로운 UI와 UX / 높아진 성능 등 사진을 찍기 위해 몇번의 촬영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주변 환경의 빛가 어두움에 관계없이 선명하고 쨍한 사진을 얻을 수 있어~


툭!툭~ 찍는 사진에서 부터 공들여 찍어야 하는 사진의 퀄리티 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기에 충분 이상의 성능과 환경을 충족시켜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