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rt Switch로 롤리팝 업그레이드!

 

갤럭시탭S 8.4(Wi-Fi) 모델의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배포되었습니다. 현재 KIES 혹은 스마트 스위치 PC버전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데요. 가능하면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KIES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니까요! 자,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탭S 8.4의 스마트 스위치를 통한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시작해볼까요?

 

 

▲  제일 먼저 스마트 스위치 PC 버전(링크)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KIES 유저라면 업그레이드 알림 창을 통해서 바로 설치 가능)

 

 

▲ 갤럭시 탭S 8.4를 PC에 연결하고 스마트 스위치를 실행하면 자동 인식이 됩니다.

업데이트 전에 백업부터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기본적으로 기존 파일을 유지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가 되므로,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만일을 위해 해두는 것이죠. 백업 환경 설정은 상단의 더보기를 눌러서 할 수 있고요.

 

 

▲ 대용량 동영상까지 포함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백업 항목은 꼭 필요한 것만 선택 추천.

물론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도 보존해야한다면 백업에 포함시켜야죠. PC탐색기를 통해 따로 복사를 해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 최신 소프트웨어 미리 받기 옵션을 체크해두면,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을때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체크는 여기까지, 이제 본격적인 업데이트로 넘어가보죠.

 

▲ 롤리팝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저장공간이 3GB 필요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10-30분. 업데이트 버튼 꾹!

 

 

▲ 업데이트 주의사항- 배터리 완충. 업데이트 중 갤럭시 탭S의 버튼 누르지 말것. 진행 중에 케이블 분리하지 말 것-등이 있습니다. 

 

 

▲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갤럭시 탭S에 롤리팝 업그레이드 파일이 다운 및 설치가 되면 재부팅이 됩니다. 스마트 스위치에서 케이블 분리하라는 알림이 뜨면 USB케이블을 제거해주고요. 설치된 앱의 최적화를 거치면 업데이트가 완료 됩니다.

 

 

자, 그럼 롤리팝 업데이트로 무엇이 달라졌는지 간단히 체크해볼까요

 

▲ 상단 퀵패널의 폭이 좀 좁아지고, 화이트 테마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 게스트 모드가 새로 생겼습니다. 소유주와 다른 구글계정, 삼성계정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고요.

 

 

▲ 최근 앱 목록은 스마트폰 버전과 같은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 갤러리 앱을 포함하여 환경설정 및 주요 기본 앱에 화이트 테마 적용.

 

 

▲ 인터넷 앱의 UI도 살짝 달라졌습니다.

 

 

 

 

 

이번 롤리팝 업데이트에 대한 소감을 한줄로 정리하자면, '갤럭시 탭S 8.4가 더 쓸만해졌다'입니다. 우선 가장 체감되는 변화로 전반적인 실행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 이전에는 다소 딜레이가 있던 부분이 개선되어 훨씬 쾌적한 사용감을 선사합니다. 멀티 유저 설정이 가능해진 것도 장점.

 

UI는 화이트 테마 적용과 퀵패널 형태 변화가 눈에 띄는데요. 퀵패널이 좁아진 것은 호불호가 좀 나뉠 듯 합니다. UI는 추후 업데이트로 좀 더 다듬었으면 하는 바램!

 

어쨌거나 갤럭시탭S 8.4가 롤리팝 업그레이드로 더 쓸만해진 것은 분명합니다. 스마트 스위치로 간단히 업뎃이 가능하니, 유저분들이라면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