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월 인기글,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서

갤럭시 S6로 새로운 시즌이 열리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15 행사와 MWC 2015가 열렸던 3월의 인기글은 역시나 갤럭시 S6의 향연이었습니다. 물론 롤리팝 업데이트에 관련된 기사도 많이 찾아주셨습니다. 언제나 최신 스마트폰을 찾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지난 한 달, 저희 스마트디바이스는 모두 34개의 기사를 발행했습니다. 언팩 행사에 맞춰서 그에 관련된 기사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지요. 어떤 글들이 인기가 있었을까요?


5위. 3월 3일

새로운 삼성 페이(Samsung Pay)와 진보한 KNOX 2.4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 2015를 통해서 선보인 새로운 제품 가운데에는 디바이스 뿐만 아니라 서비스도 있었습니다. 바로 삼성 페이와 KNOX 2.4죠.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삼성 페이는 발표 전부터 여러 모로 시끌시끌했던 서비스입니다. 지난 2월, 루프페이를 정식으로 인수하면서 거의 확정적이 되었죠. 왜냐하면 루프페이가 가진 MST라는 기술이 제법 흥미로웠기 때문입니다.

삼성 페이의 핵심은 애플 페이 등 경쟁 서비스들이 제공한 NFC 기반 단말기 뿐만 아니라 기존의 마그네틱 코드 방식 신용카드 단말기도 처리할 수 있는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기술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하면 새롭게 단말기를 교체하지 않아도 현재 미국 시장의 90%를 커버할 수 있다고 합니다.


4위. 3월 5일

갤럭시 S6와 엣지의 새로운 지문 인식, 어떻게 쓸까?

갤럭시 S6의 지문 인식은 외부적으로는 그다지 부각되지는 않았지만 매우 중요한 변화죠. 갤럭시 S5와 노트4와 마찬가지로 정전 방식이긴 한데 스와이프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터치하는 영역으로 지문을 인식하도록 바뀌었습니다.

갤럭시 S6와 엣지에서 지문 인식은 단순한 하나의 기능이 아닙니다.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삼성 페이나 페이팔 결제, 삼성 계정 로그인 등 보안과 관련된 부분에서 사용자 인증의 핵심 요소입니다.

그래서 스마트디바이스에서는 새롭게 바뀐 지문 인식을 어떻게 쓰는지 MWC 현장에서 살펴봤습니다.


3위. 3월 3일

갤럭시 S6 엣지, 듀얼 엣지는 어떻게 쓸까?

갤럭시 노트 엣지에 이어 엣지를 채택한 갤럭시 S6 엣지. 언팩에서 공개된 제품을 살펴본 느낌은, ‘기존의 UI/UX를 일부 계승하면서 좀 더 진일보한 경험을 선사한다’ 인데요. 여기에는 듀얼 엣지가 갖는 이점도 충분히 녹아 있었습니다. 자, 그럼 갤럭시 S6의 듀얼엣지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우선 갤럭시 S6 엣지의 엣지 스크린 사용은 화면이 켜져 있을때와 꺼져 있을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먼저 화면 ON상태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체크해보죠.


2위. 3월 21일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드디어 갤럭시노트3 롤리팝 5.0 업데이트가 됐습니다.

갤럭시노트3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많이 기다리셨을텐데요. 바로 소개해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롤리팝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요. 뭐 방식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업데이트를 하면 안드로이드 롤리팝 5.0 버전이 적용되고, White 테마 적용 그리고 알림 사용성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업데이트시 필요한 저장공간은 약 3GB 정도 필요합니다. 업데이트 소요시간은 10~30분 정도니 고려해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1위. 3월 4일

갤럭시 S6 & 엣지, 케이스 고르는 재미도 늘었다

삼성이 이번 플래그십은 케이스까지 단단히 준비를 한 모양입니다. 언팩에서는 별다른 언급이 없었는데요. MWC 삼성 전시관 한쪽 벽면이 케이스로 가득 채워졌습니다. 삼성 공식 액세서리,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협력사 제품까지. 자, 그럼 어떤 케이스들이 있는지 미리 만나볼까요?

이상입니다. 혹시 놓친 글이 있다면 다시 한 번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 저희 스마트디바이스는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에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언제나 변함없는 유용함으로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