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년 첫 번째!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서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진 1월

새해 인사를 드린지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2월입니다. 2월은 날도 짧으니 더 빨리 지나가겠죠? 더구나 설날도 있으니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5년 첫 번째 인기 보고서를 보내드립니다.

지난 한 달, 저희 스마트디바이스는 모두 41개의 글을 발행했습니다. 3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여러 소식이 들려오는 시즌인지라 신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어떤 글들이 많은 방문을 받았을까요? 확인해보시죠.

5위. 1월 6일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엣지 그리고 갤럭시S5, 갤럭시알파 어떤 차이가 있을까?


갤럭시 시리즈는 참 다양합니다. 보급형 라인부터 최상급 라인까지 광범위하게 있는데요. 아무래도 국내의 경우 패블릿 카테고리인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 엣지 그리고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5와 준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알파가 가장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구입을 목적으로 해당 정보를 보시는 경우도 많구요.


4위. 1월 18일

갤럭시A7, 갤럭시A5, 갤럭시A3 그리고 갤럭시알파 스펙과 디자인 그 차이는 뭘까?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 혹은 공개된 제품들을 보면 새로운 라인업으로 재구성되는 느낌입니다. 패블릿 제품인 갤럭시노트 시리즈부터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S 시리즈 그리고 순차적으로 갤럭시U시리즈, 갤럭시A, 갤럭시E, 마지막으로 하위 라인업인 갤럭시J 시리즈로 정리되는 듯 합니다. 최근 갤럭시E 시리즈인 갤럭시E3와 갤럭시E5가 공개됐고 갤럭시J1에 대한 소식이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이미 대만, 인도, 말레이시아에 출시된 보급형 모델 갤럭시A3와 갤럭시A5도 있습니다. 여기에 국내도 출시 될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A7 역시 공개가 됐습니다.


3위. 1월 17일

갤럭시 노트4 & 엣지 TV CF 속에 나오는 기능은?

삼성 갤럭시 노트4 & 엣지 _ 신년 TV CF는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작년부터 수없이 들었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 ‘같이 눈사람 만들래(do you wanna build a snowman)?’가 배경음악으로 떠~억 하니 들어갔습니다. 광고화면에 이 음악이 나오는 것만으로도 일단 관 심 집중!! 여기에 갤럭시 노트4 와 갤럭시 엣지에 지원되는 S펜 기능을 절묘하게 집어넣었습니다.


2위. 1월 2일

갤럭시 노트4 카메라의 숨은 모드 사용하기

뷰티 페이스, 샷&모어, 후면 셀프샷, 아웃 포커스, 파노라마, 가상 투어 샷, 듀얼 카메라

갤럭시 노트4에 기본 제공되는 카메라 모드이다. 물론 이 중에서 뷰티 페이스, 샷&모어, 가상 투어 샷, 듀얼 카메라는 모드 관리에서 선택(체크)해야만 확인이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4가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는 것은 갤럭시 노트4 언팩 행사를 통해서도 소개되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카메라 모드를 어떻게 선택하고, 어떻게 다운받아서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른다.


1위. 1월 7일

갤럭시노트4의 또 다른 숨겨진 기능을 찾아보다!

갤럭시노트4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담겨 있습니다. 물론 이 기능들을 다 사용한다라는 것은 큰 욕심일 듯 합니다. 정말 나에게 필요한 기능만 잘 찾아서 편리하게 사용 해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큰 기능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정말 편리할 수 있는 몇몇 기능들이 있습니다. 일전에도 갤럭시노트4의 숨겨진 기능에 대해 작성한바 있는데 몇가지 더 찾게되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이상입니다. 혹시 놓치신 글이 있다면 다시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언제나 저희 스마트디바이스의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변함없는 유용한 글로 여러분에게 재미있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