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년 두 번째,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서

새로움, 그리고 새로움, 또 새로움

정신없던 3월 초, 삼성 갤럭시 언팩 2015 행사와, MWC 2015가 막을 내렸습니다. 그 소식을 전하느라, 지난 날 2월 인기 글 포스팅이 조금 늦어버렸네요. MWC와 언팩의 모든 글은 <이곳>에 따로 정리해놨습니다.

지난 한 달, 저희 스마트디바이스는 모두 33개의 글을 발행했습니다. 언팩 행사는 3월이었지만 2월에도 몇 가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서 이에 관심도가 높았던 한 달이었습니다. 어떤 글이 가장 많은 방문을 받았을까요? 확인해보시죠.


5위. 2월 2일

타이젠을 담은 첫번째 스마트폰 삼성Z1 개봉기

타이젠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드디어 출시됐습니다. 아쉽게도 국내가 아닌 인도에 말이죠. 바로 타이젠을 탑재한 첫번째 스마트폰 삼성 Z1입니다. 타이젠OS를 탑재한 만큼 갤럭시가 아닌 삼성 Z1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됐는데요. 좋은 기회로 인도에서 출시된 Z1을 체험할 기회가 생겨 리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4위. 2월 6일

갤럭시 A7 개봉기!! 생각보다 훨씬 괜찮은, 유려함이 멋져

사실 저는 불만이 조금 있었습니다. 배터리 일체형이라뇨.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는 스마트폰이 여기저기 널려있다지만, 그래도 갤럭시는 쫙 벗겨지는 배터리 커버가 장점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그걸 포기했다는 소식에 조금 심드렁하기는 했습니다.

오늘 처음 갤럭시 A7을 만났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만져보니 덮어놓고 투덜거리기 조금 미안해지더군요. 생각보다 훨씬 괜찮은 녀석이었습니다. 이전하고 다르게 시원한 파란색 케이스를 사용했습니다. ‘A’가 대문짝만하게 적혀있어요. 누가 봐도 갤럭시 A인줄 알 수 있지요.


3위. 2월 12일

갤럭시 A7의 첫 인상은? 심플, 슬림, 셀피!

2015년에도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출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플래그십의 등장이 가장 화려하긴 하지만, 보급형의 약진도 무시할 수 없죠. 최근 출시된 갤럭시 A7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제가 느낀 첫 인상은 ‘심플하다, 슬림하다, 셀피에 적합하다’였습니다. 자, 그럼 갤럭시 A7 프로스트 화이트 모델을 통해 외형 및 주요 특징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2위. 2월 18일

갤럭시 A7 스펙 후기, 성능은 어떨까?

한층 더 완성도를 높인 삼성전자 갤럭시 A7은 본격적으로 메탈 프레임을 도입한 이래로, 물론 아직도 가야할 길은 남아 있지만 가장 완벽한 느낌을 보여주는 디자인적인 느낌을 가져다 주는 제품입니다. 추후에 비교해 볼 디자인 포인트에서 아쉬운 점을 확인해 볼테지만 ‘샴페인 골드 컬러를 어디서 구매했냐’고 문의할 정도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갤럭시 A7의 성능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1위. 2월 4일

갤럭시 노트4 S-LTE 구경하기

SK텔레콤을 통해서 ‘갤럭시 노트4 S-LTE’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했다. 하지만 현재(1월 31일) 휴대폰 판매점에서 ‘갤럭시 노트4 S-LTE’를 보기란 쉽지 않다고 한다. 필자 역시 갤럭시 노트4 S-LTE를 짧은 기간 동안 체험할 수 있었고, 이번 글을 통해서 ‘갤럭시 노트4 S-LTE’가 궁금한 분들에게 간단하게라도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이상입니다. 혹시 놓치신 글이 있다면 다시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언제나 저희 스마트디바이스의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변함없는 유용한 글로 여러분에게 재미있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