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 후기 개봉기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1. 29. 17:59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경계를 허문 신개념의 모바일 기기, 갤럭시 노트가 국내에 출시 되었다. 갤럭시 노트는 5.3 인치형 대화면에 1280 x 800 해상도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넓은 화면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S펜" 으로 실제 펜으로 글을 쓰 듯 디지털 기기에 아날로그의 감성적인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갤럭시 노트는 글로벌 모델로 유럽, 중화권 등에서 판매 중이다. 국내 버전에는 1.5GHz 듀얼코어 CPU와 LTE통신을 지원하고  DMB 또한 시청이 가능하다. 스마트디바이스는 남들보다 일찍 갤럭시 노트 국내 버전을 공수하여 개봉기를 시작으로 갤럭시 노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한다.

갤럭시 노트 개봉기 동영상


개봉기 동영상은 스마트 디바이스의 필진 칫솔님이 제작했다.

갤럭시 노트의 박스 구성물이다. 갤럭시 노트 본체, 배터리x2, 충전 어댑터, 배터리 거치대, 스테레오 이어폰, USB 케이블, 간편 사용자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갤러시 노트의 전면이다. 갤럭시 노트는 5.3인치(해상도 1280x800)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상단의 전면 카메라는 200만 화소(최대 해상도는 1600x1200)이며 HD 영상 통화를 지원한다. 하단의 버튼은 [메뉴],[홈],[뒤로]로 구성된다. [메뉴]버튼을 1초 이상 누르면 검색 옵션이 나온다. [홈] 버튼은 물리적 버튼이며 나머지는 정전식 터치 방식으로 되어있다.


갤럭시 노트의 후면이다. 하이퍼 스킨의 매끄러운 배터리 커버로 그립감을 극대화 시켰다. 상단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오른쪽에 LED 플래시가 있다. 동영상의 경우 1080p 풀HD 영상을 촬영가능하다. 그 위로 3.5 오디오 단자와 DMB 안테나가 위치하고 있다. 아래에는 SAMSUNG 로고와 스피커 그리고 갤럭시 노트의 스타일러스, S펜이 장착되어 있다.


S펜은 갤럭시 노트에 내장되어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뽑아서 쓸 수 있도록 되어있다. S펜에 있는 버튼을 활용하면 화면캡쳐, 퀵메모 구동, 뒤로, 메뉴 올리기 등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 디바이스의 필진들이 소개할 예정이다.


갤럭시 노트 배터리 커버에는 NFC 회로가 부착되어있다. NFC 기능으로 교통카드, 금융결제, NFC 태그 인식 등 다방면의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는 마이크로 USIM을 사용한다. 그 옆에는 별도의 외장메모리 슬롯이 있다.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용량은 넉넉한 2500mAh다.


갤러시 노트의 두께는 9.65mm이며 무게는 182g으로 이동성과 휴대성을 극대화 했다. 왼쪽 측면에는 볼륨 조절버튼,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버튼과 DMB 안테나가 있다.


지상파 DMB의 경우 해상도가 320x240이다. 갤럭시 노트의 큰 화면과 1280x800의 해상도에서 감상하기에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인다. DMB의 경우 세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다소 아쉽게 느껴진다.

갤럭시 노트의 S펜 활용하는 기능 "S 메모", "S 플래너" 등과 "S 초이스"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해주는 S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으로 우리의 모바일 라이프에 또 다른 재미와 가능성을 발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스마트 디바이스 필진들이 알려주는 S펜 사용법, 활용법으로 갤럭시 노트를 120% 활용해보도록 하자.

갤럭시 노트,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탭 8.9 LTE 출시 미디어데이 현장

- 갤럭시 노트 월드투어 서울에서 선보인 멋진 그림

- 갤럭시 넥서스, 제로 셔터렉 카메라 직접 사용해보니

- "오빠 이거 ~" 조르고 싶은 갤럭시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