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 밤에 열린 갤럭시 언팩 2015를 통해서 여섯번째 갤럭시 S6 그리고 S6 엣지에 대한 기사와 정보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다. 이곳 스페인 바로셀로나 현지 또한 새로운 갤럭시 S6 & S6 엣지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13번째 언팩 행사를 통해서 최초로 공개한 갤럭시 S6 & S6 엣지는 오는 4월 10일 출시를 시작 할 예정인데~ 갤럭시 S6에 첫인상과 디자인, 스펙 등을 알아 보았다면~

2015/03/02 - [MWC 2015] 여섯 번째 갤럭시, 갤럭시 S6 현장에서 확인 해 보니~


이번에는 겉 뿐만 아니라 속도 확~~ 달라진 갤럭시 S6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매력과 새로움은 어떤 모습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 심플함에 초점을 맞춘 UI/UX

갤럭시 S6의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5.2 롤리팝으로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했다. 갤럭시 노트4 등을 비롯해 롤리팝으로 판올림을 진행했기에 갤럭시 S6 또한 별 다를 것이 있겠어? 라고 반문할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갤럭시 S6의 롤리팝은 터치위즈 UI를 기반으로 같은 롤리팝이지만 다른 롤리팝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부분으로 통화 버튼을 누르면 기존과 다른 심플함과 심심할 정도로 제대로 정리한 모습이 눈에 띈다.

불 필요한 부분은 거침없이 정리하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와 5.1인치 디스플레이를 한 손 조작으로 사용하게 더욱 편리하게 바뀐 환경을 제공한다.



통화 기능에서 부터 이메일 등 OS에 전체에 걸쳐 기본 구성과 레이아웃을 다듬어 터치위즈 고유의 UI의 모습을 새로이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프리 앱 로드를 40% 이상 줄여 가뿐한 구성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제조사의 입장에서 통신사의 의견을 거부하기 힘든 산업의 구조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원하지 않아도 되는 앱이 설치되고 지울 수 없었던 기존의 갤럭시와 다른 모습을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반영하는 것은 물론 갤럭시 S6의 퍼포먼스를 높이는데에도 일조를 하고 있다.

- 높아진 성능만큼 편리해진 카메라

변화된 UI/UX만큼 갤럭시 S6의 카메라 또한 많은 변화를 거쳤다. 먼저 스펙을 살펴보면 후면 천6백만 화소, 전면 5백만 화소에 더욱 밝아지고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발휘 해 역대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선 보였다.




천6백만 화소 카메라의 성능은 이 한장의 사진으로 다 표현이 된다고 해도 좋을 것 같다. 카메라 부분에서 최고라는 칭호를 받고 있는 아이폰6 플러스와 갤럭시 S6의 카메라를 동일한 환경에서 촬영한 결과물이다.




이날 언팩 행사에서는 두 장의 사진 비교를 통해서 갤럭시 S6 카메라의 우월한 성능에 있어 포토샵이나 리터칭, 조작이 없었다고 이야기 할 만큼 성능과 기술력 그리고 소비자의 만족도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하기도 했을 정도였으니 말이다.



이러한 자신감은 F1.9의 밝기와 리얼 타입 HDR, 저조도 촬영을 통해서 완성된 카메라 성능으로  위와 같이 비교를 통해서 성능과 기술력의 차이를 자신있게 보여주는 부분이다.



이 뿐 아니라 갤럭시 S6 카메라는 사용성의 편리함 또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지금까지 사용해 왔던 사용 환경을 뒤집어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모습으로 변한 UI/UX는 최고의 성능에 걸맞는 최고의 편리성과 사용성을 제공한다.

- 진짜 무선 충전을 선 보이다.

갤럭시 S6 & S6 엣지에는 무선 충전 기술이 적용됐다. 삼성전자의 무선 충전 기술은 갤럭시 S6 이전에도 선을 보였기에 다소 식상하게 들릴 수 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갤럭시 S6를 시작으로 삼성전자가 선 보일 무선 충전 기술은 말로만 무선 충전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진짜 무선 충전 기술을 탑재했다.



기존의 무선 충전의 경우 별도의 충전 커버를 구입하고 한 없이 충전이 완료되기를 기다려야 했지만~ 갤럭시 S6 & S6 엣지의 무선 충전 기술은 별도의 무선 충전을 위한 배터리 커버와 액세서리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단지 필요한 것은 무선 충전 패드만 필요한 뿐이다. 여기에 무선 충전이란 이런 것?! 이라고 말 할 수 있는 충전 속도는 10분 충전에 4시간의 사용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더 빠르고, 더 강력해지 진짜 무선 충전을 경험할 수 있다.

아쉽게도 언팩 행사장에서 무선 충전을 직접 시연하지는 못했지만 2015 MWC 전시장에서 무선 충전을 직접 시연하고 경험하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한다.

겉 뿐만 아니라 속도 확~~ 변한 갤럭시 S6의 주요 변화와 특징을 간략하게 살펴 보았다. 여섯번째 갤럭시인 갤럭시 S6는 S6 엣지는 그냥 단순히 성능과 기술력, 디자인이 바뀐 여섯번째 갤럭시가 아닌! 전작의 떠올려지지 않는 새로운 갤럭시를 만들어 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매력을 가지고 있는만큼~ 온라인상의 이미지가 아닌 오감을 통해서 그 매력을 느껴보시기를 강력하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