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는 24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Galaxy Note 4 World Tour 2014 Seoul)' 행사를 열고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4를 비롯해서, 혁신적인 엣지 스크린을 활용한 갤럭시 노트 엣지, 최신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인 기어S, 가상현실 헤드셋은 기어 VR,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기어 서클을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그 어느때 보다도 다채로운 스마트 기기가 소개 되었고, 이를 체험하기 위한 취재진들로 북적북적했던 삼성 갤럭시 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그 현장속으로 떠나볼까요?




발표는 이날의 주인공인 갤럭시 노트4의 소개로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노트4는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되는 특징으로 S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S펜은 전작과 비교해서 2배 향상된 2,048 단계의 필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캘리그래피 펜, 만년필 펜 기능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S펜 관련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 셀렉트', '포토 노트' 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스마트 셀렉트는 화면상에 원하는 어떤 부분이든지 S펜으로 선택, 복사, 저장, 공유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포토노트는 칠판이나 종이에 작성된 메모를 카메라로 찍고 S노트와 연동하여 편집하여 나만의 필기 노트를 꾸밀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하면 역시 대화면이 특징입니다. 갤럭시 노트4는 5.7인치의 크기의 넓은 화면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쿼드HD의 해상도에 S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서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특징은 넓은 화면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멀티 윈도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에 멀티 윈도우는 팝업, 분할, 아이콘의 3가지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카메라에도 눈에띄는 기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후면 카메라의 경우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기능이 들어 갔으며, 전면 카메라는 370만 화소에 F1.9의 밝은 조리개 값으로 빛이 많지 않은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면 카메라는 120도의 넓은 화각의 와이드 셀프샷 모드를 지원하여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부드러운 질감의 후면 커버, 글래스의 가장자리가 살짝 둥글게 깎인 2.5D 글래스, 고급스런 메탈프레임으로 본체의 우수한 내구성과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갤럭시 노트4는 약 30분만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s5에 처음으로 선보였던 초절전 모드를 지원하여 위급시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이 날 갤럭시 노트4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뮤직 서비스도 같이 소개되었는데요. 밀크 뮤직이 바로 그것입니다. 밀크 뮤직은 지난 3월 미국에서 먼저 선보였으며 출시 6개월 만에 4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 기록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밀크뮤직은 장르별 추천 음악을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휠 방식으로 다이얼을 돌리듯 쉽고 편하게 음악을 선택할 수 있는 UI를 제공합니다. 220개의 음악장르에 360만개의 음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 다음으로 소개된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 엣지 입니다. 측면의 엣지 스크린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우측에 정보를 표시해주거나 즐겨찾는 앱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엣지 스크린에는 각종 알림 뿐만 아니라 최신 뉴스, 야간 시계모드, 나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미, 타이머, 녹음, 음성녹음, 눈끔자 등이 편의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또한 동영상 감상시 각종 알림이나 컨트롤러 버튼이 엣지 스크린에 표시되어 영상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 다음으로 삼성의 최신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인 기어S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기어S의 경우 3G 이동통신과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하여 스마트폰과 멀리 떨어져 있더라고 중요한 전화와 메시지를 놓지지 않게 해줍니다.




2인치형 커브드 S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손목위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으며 내장 키보드를 이용하여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도 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패스트 S보이스 기능을 탑재하여 음성명령으로 빠르게 기어S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 기능으로 정확한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량 심박수 등을 표시해줄 뿐만 아니라 자외선 지수도 알려줍니다. 또한 기어S는 나이키+와도 제휴되어 있습니다.




기어S 출시와 함께 기어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휴 콘텐츠 입니다.




이 밖에도 삼성은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인 기어 서클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블루투스로 갤럭시 노트4, 기어S와 연동되는 기어 서클은 통화와 음악감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은 가상현실 헤드셋인 기어 VR을 소개했습니다. 기어 VR은 갤럭시 노트4의 선명한 쿼드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센서 기술을 연동하여 눈 앞에서 초대형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서 영상을 감상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어 VR와 함께 제휴된 콘텐츠 제공사 입니다. 각종 비디오 뿐만 아니라 게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발표가 끝난 뒤, 체험존에서 삼성의 신제품을 만나보고 있는 취재인파 입니다. 여느때보다 북적거리는 체험존이었습니다.




전시 테이블에 마련된 갤럭시 노트4, 기어S, 기어서클. 제품을 체험해보기 위해서 순서를 기다려야 정도였습니다.



특히나 인기가 많았던 기어 VR의 체험존이었습니다.


금일 삼성이 출시한 제품들은 삼성 딜라이트샵 강남점에서 전시되어 있어서 지나가는 누구라도 들려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국내출시일은 26일이며 국내 통신 3사 동시에 출시합니다.

스마트디바이스에서는 누구보다 정확하고 빠른 갤럭시 노트4, 기어S, 기어 VR, 기어 서클의 활용기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