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4, 갤럭시S4 LTE-A 사용자에게 지난 주 희소식이 날아 들었다. 아직 어떤 소식인지 모른다면? 지금 당장 '설정 > 더보기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 해 본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중에서 레퍼런스 폰을 제외하고는 가장 빠르게 업데이트(판올림)을 제공하는 제조사는 삼성전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많은 유저가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고, 많은 사용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삼성전자는 업데이트 또한 최신 버전으로 가장 빠르게 제공하는데...

갤럭시S4 & LTE-A 펌웨어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젤리빈 4.2.2에서 젤리빈 4.3.3으로 판올림(업데이트)한 갤럭시S4, 갤럭시S4 LTE-A는 어떤 변화를 가져다 주는지 살펴보았다.

젤리빈 4.3.3으로의 판올림을 위해서는 WiFi가 아닌 삼성 키스(Kies)를 이용하기를 권장한다. OS 판올림의 경우 대용량 파을일 다운 받아야 하고, 배터리 잔량 또한 50%이상이 필요하니 PC를 통해서 판올림(업데이트) 하기 바란다.

갤럭시 S4, 갤럭시 S4 LTE-A 젤리빈 4.3.3 펌웨어 업그레이드 실시

젤리빈 4.3으로 판올림(업데이트) 후 디바이스 정보를 확인 해 보았다. 젤리빈 4.3이라는 표시와 함께 빨간 젤리콩이 반갑게 맞아준다.

갤럭시S4 & LTE-A 펌웨어 업데이트

판올림 후 가장 큰 변화는 갤럭시 노트3의 전유물 처럼 여겨졌던 '갤럭시 기어'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기어 매니져' 앱이 설치되었다.

갤럭시S4 & LTE-A 펌웨어 업데이트

기어 매니져를 실해하면 추가로 필요한 데이터를 다운 받아 설치한다. 갤럭시 기어 전용 앱스를 이용해야 하기도 하고, 갤럭시S4, LTE-A이 정보를 갤럭시 기어에게 전달하기 위함이다.

갤럭시S4 & LTE-A 펌웨어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되면 갤럭시S4와 LTE-A에서 갤럭시 기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추후 갤럭시 노트3, 갤럭시S3에서도 갤럭시 기어와의 완벽한 파트너십을 이루게 된다.

갤럭시S4 & LTE-A와 갤럭시 기어의 연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다룰 예정이다.

갤럭시S4 & LTE-A 펌웨어 업데이트

두번째 변화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삼성 녹스(Knox)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 녹스(Knox) 또한 갤럭시 노트3에서 첫 선을 보인 기업용 모바일 보안 솔루션으로, 모바일(스마트폰)을 통한 기업 보안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에 관심이 높은데...

갤럭시S4 & LTE-A 펌웨어 업데이트

금번 젤리빈 4.3 판올림(업데이트)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3에서만 가능했던 모바일(스마트폰) 보안 솔루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삼성 녹스(Knox)는 보안 솔루션으로 고민하고 있는 기업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IFA 2013] 기업 보안 문제를 해결할 두 얼굴의 갤럭시 노트3 Knox(녹스)

갤럭시노트3에 숨겨진 비밀 금고를 이용해보자! 보안 플랫폼 녹스(KNOX)

세번째 변화는 고화질 TV를 시청할 수 있는 '스마트 DMB'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스마트 DMB 또한 빠르고 경쾌한 무선 네트워크의 환경을 이용해서 저화질 무료 DMB의 아쉬웠던 품질을 개선한 기능이다.

갤럭시S4 & LTE-A 펌웨어 업데이트

스마트 DMB는 기존 DMB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방송 정보는 물론 케이블 방송까지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 편성표를 통해서 동시간대 또는 시간대 별 방송 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어 DMB의 단순하고 부족했던 방송 정보를 스마트TV 못지않게 갤럭시S4, LTE-A에서 누릴 수 있다.

갤럭시S4 & LTE-A 펌웨어 업데이트

특히, VOD 서비스를 통해서 갤럭시S4, LTE-A에서 지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점은 출,퇴근 및 이동 중에 DMB를 시청하는 유저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갤럭시S4 & LTE-A 펌웨어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폰을 사용하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신제품이 쏟아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신제품 못지 않은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갤럭시 시리즈 유저의 특권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