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은 이제 그 어떤 기기보다도 많은 양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기기가 되었습니다. 이동 중에는 음악을 듣거나, 방송을 본다.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이북을 다운로드 받아 보고, 공부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웹서핑을 하거나 관련 학습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공부합니다.

 

 

사정이 이러하다 보니 스마트폰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 중 콘텐츠 구입비용이 차지하는 비율도 점점 늘어나고 있죠! 이럴 때 공짜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이라도 생긴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 노트3를 구입한 분들이라면 콘텐츠를 공짜로 사용하는 달달한 혜택을 누구나 누릴 수 있다는 즐거운 소식입니다. 삼성은 갤럭시 노트3 출시에 맞추어 자사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삼성의 콘텐츠 마켓인 <삼성 허브(Samsung Hub)>는 원래 비디오, 북스, 게임, 러닝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삼성 허브 뮤직>이 추가되어 콘텐츠 마켓으로 제대로 구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갤럭시 노트3 사용자에게 '밸류 패키지'를 제공하여 <삼성 허브>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친절한 갤럭시 노트3 밸류 패키지'에는 영화 교환권(1편), 인기 eBook 무료제공, 인기 게임 아이템 50% 할인, 러닝 콘텐츠 이용권 (3만원)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연말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북과 러닝 콘텐츠는 2014년 1월말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삼성 북스입니다. 프로모션 중인 도서는 Promotion 라벨이 보입니다. 요즘 이북도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선뜻 사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 데 인기 이북을 무료로 제공하니 평소에 읽으려고 찜해 두었던 책이라면 다운로드 받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3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편안하게 이북을 읽을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용 무료 이북을 찾으시기 어렵다면, 카테고리 > 무료를 선택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신간 이북, 만화, 잡지는 물론 신문구독까지 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네요. 개인적으로는 '전자신문' 구독할 곳을 찾고 있었는데 삼성 허브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을 발견해 반가웠습니다.



갤럭시 노트3 사용자를 위한 무료 이북 콘텐츠가 매월 1일 새로 올라온 다고 하니 이번 달에 무료 이북은 어떤 책일지 기대해 보는 재미도 있을 듯 합니다. 또한 갤럭시 노트3로 이북을 다운로드 받으면 고음질의 TT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디바이스를 손에 들고 이북을 읽을 수 없을 때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낭독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삼성 러닝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콘텐츠 이1회 이용권은 신규계정에 한하며 12월말까지 쿠폰을 받아 2013년 1월 31일까지 사용하면 됩니다.
* 쿠폰 확인은 왼쪽 하단 메뉴버튼 > 결제수단 > 기프트 카드 및 쿠폰 > 기프트 카드

러닝에는 키즈, 어학, 멘토링, 교양/과학, 대학/ 일반, 중/고등, 초등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강좌가 제공됩니다. 3만원 정도면 키즈 카테고리의 강좌  한 패키지 전체를 들을 수 있고, 다른 강좌의 경우 추가금을 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즉 조금 더 저렴하게 교육 콘텐츠를 이용한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물론 무료 콘텐츠도 있습니다.





게임의 경우 삼성 Apps와 연계되어 제공됩니다. 삼성 허브 게임은 큐레이션해 보여주는 정도의 역할을 하고, 삼성 Apps로 넘어가면 더 많은 게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밸류패키지를 이용하여 마음에 드는 영화를 공짜로 한편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극장에서 보려고 하다가 못 본 '나우 유 씨미 : 마술사기단을 다운로드해서 보았습니다. 꽤 재미있더군요!

신규 발매된 영화가 빠르게 올라오고 있으며, 1000원관, 금주의 무료영화관 등 저렴하거나 혹은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 콘텐츠들이 제공되니 종종 삼성 허브에 접속하셔서 미처 못 본 영화가 있으시다면 다운로드 받아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갤럭시 노트3라면 당연히 720P로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최근 삼성 허브의 가장 큰 변화는 '뮤직'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했다는 것입니다.
'삼성 허브 뮤직'을 오픈하면서 갤럭시 노트3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베타서비스도 시작되었습니다. 기간은 11월 15일 자정까지로 갤럭시 노트3 사용자라면 누구나 신청해서 11월 15일까지 공짜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단,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종료될 수 있다고 하니 서둘러 신청하세요! 

 



아직을 일부 플레이 되지 않는 음악도 있고, 다른 뮤직 어플에 비해 부가적인 서비스 없이 스트리밍 서비스 기능에 충실한 편이라 좀 아쉽습니다. 앞으로 베타 테스터 기간을 거치고 시간이 지나면 음원 컴필레이션이나 공유 기능 등 좀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삼성허브 뮤직은 향후 국내 최고 수준의 음질을 자랑하는 MQS (Mastering Quality Sound) 음원으로 구성된 라이브러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MQS 음원은 현재 타사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고음질 음원(CD 수준)보다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초고음질 음원으로 아티스트들이 스튜디오에서 녹음할 때의 숨소리까지 생생하게 전달되어 마치 옆에서 직접 부르는 것을 듣는 듯 한 느낌을 전달해 줄 것이라고 하니 기대해 봅니다.





옛말에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많이 먹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 직접 체험해 보지 않으면 그 진면목을 알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고, 해 본 사람이 더 잘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무언가를 해보는 것도 그런 것 같습니다. 기능을 알고 쓰는 사람만이 즐거움과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것이죠!!

더욱 새로워지고 풍성해진 '삼성 허브'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갤럭시 노트3 밸류 패키지>! 꼭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