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는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고급 DSLR 바디와 렌즈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부러워할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 기능이 무엇이냐, NX300에는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무선으로 쉽고 편안하게 공유하고 백업할 수 있는 와이파이 기능 입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의 모드 다이얼에 보면 와이파이(Wi-Fi) 모드라는 것이 있지요. 와이파이 모드에 있는 모바일 링크와 리모트 뷰파인더, 자동 저장, 이메일, 소셜 & 클라우드, 올쉐어 플레이를 이용하면 무선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백업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 뷰파인더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NX300을 컨트롤 하고 사진도 전송할 수 있어 몸이 편안해 집니다. 오토쉐어(AutoShare)와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 모바일 링크(MobileLink)는 삼성 스마트 카메라 어플(Samsung SMART CAMERA App)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으니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오토쉐어와 리모트 뷰파인더' 글을 참고하시고요. 오늘은 와이파이(Wi-Fi) 모드에 있는 나머지 기능들 이메일, 소셜 & 클라우드, 올쉐어 플레이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이메일로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사진 전송하기


보통의 카메라에서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려면 카메라 메모리에서 PC로 사진을 백업한 후 메일로 보내야 하지요.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의 와이파이 모드에 있는 이메일을 이용하면 촬영한 사진을 바로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뭐 딱 이메일 정도 보내는 수준으로 별로 어려운 것도 없습니다. 와이파이 모드에 있는 이메일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차례대로 와이파이 네트워크 검색 ->  와이파이 연결 -> 로딩 중


와이파이에 연결되길 잠시 기다리면, 잠시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하단에 자판이 나타나니 보내는 사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하면 사진 선택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이메일에 첨부할 사진을 손가락으로 타타탁 터치한 후 다음 터치~


보내기 화면에서 필요하다면 내용을 입력한 후 보내기 버튼을 터치하면 메일이 전송 됩니다. 지렁이가 잠시 기어간 후 메일 전송이 완료되면 처음 이메일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참 쉽죠~



메일을 수신 받은 사람은 이렇게 사진을 받게 됩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페이스북에 사진 업로드 하기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와이파이 모드에 있는 소셜 & 클라우드를 보면 페이스북이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으로 촬영한 사진을 즉시 페이스북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소셜 & 클라우드에 잇는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로그인을 하면 이메일과 마찬가지로 손가락으로 아이콘을 터치하면 차례대로 와이파이 네트워크 검색 ->  와이파이 연결 -> 로딩 중이 뜨고 사진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소셜 & 클라우드 안에 있는 다른 서비스도 모두 마찬가지이고요.


사진을 선택하면 입력 창이 뜨는데 이 때 화면을 터치하면 하단에 자판이 나타나네요. 내용을 입력한 후 업로드 버튼을 터치하면 글과 사진이 업로드 됩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서 업로드한 사진과 글은 이렇게 페이스북에 업로드가 됩니다. 업로드 후에는 NX300에서에서 댓글이나 좋아요가 눌렸는지 확인할 수는 없지만, 촬영 후 바로 올릴 수 있으니 편하고 좋습니다. 다만 작은 썸네일을 보고 사진을 선택해야 해서 이렇게 흔들린 사진이 업로드 되는 경우가 있는데 사진을 확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서 페이스북으로 업로드 한 사진은 페이스북 사진첩에 NX300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에 담겨지게 됩니다. NX300 폴더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업로드 폴더명을 변경할 수 있으니 원하는 폴더명으로 변경해주시고요.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스카이 드라이브로 사진 백업 하기


스카이 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서 찍은 사진을 클라우드로 바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드라이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카이 드라이브(https://skydrive.live.com/)에 가입을 해야 하고요. 페이스북에 로그인 하듯 로그인을 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에 사진을 첨부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스카이 드라이브로 전송할 사진을 타타탁 선택하여 업로드를 하면 되고요.


스카이 드라이브에 업로드 된 파일은 NX300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스카이 드라이브는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드롭박스와 마찬가지로 PC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스카이 드라이브에 업로드한 파일을 PC 하드디스크 폴더로 동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의 기기에 스카이 드라이브를 설치하면 기기간 동기화가 되어 모두 동일한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은 오토쉐어(AutoShare) 기능을 이용하면 삼성 스마트 카메라 어플(Samsung SMART CAMERA App)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실시간으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드롭박스, 스카이 드라이브, 다음 클라우드, N드라이드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할 경우 전송된 사진은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로 백업되고요. 만약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를 PC와 동시화 시켜 사용할 경우에는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사진은 클라우드로 동기화 되고 그리고 PC로도 동기화 되게 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로 사진을 찍으면 -> 스마트폰으로 사진 전송 -> 스마트폰에서 클라우드로 사진 전송 -> 클라우드에서 PC로 사진 전송' NX300 메모리 카드에 사진이 있고 스마트폰, 클라우드, PC로 사진이 백업된다는 얘기입니다. 카메라에서 메모리 카드를 빼낼 이유가 없고, 복사&이동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는 소리이네요. 그냥 알아서 백업하고 복사 된다능 참 쉽죠~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유튜브로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동영상 업로드 하기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서는 유튜브로 쉽고 빠르고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접속과 유튜브 로그인 후 동영상을 선택하여 업로드 할 수 있고요. 다만 유튜브에 업로드 할 수 있는 동영상은 30초 이내 320x240의 크기만 가능합니다. 30초 이내 320x240 크기의 동영상은 옵션에서 동영상 사이즈를 전송용으로 설정하고 촬영해야 합니다.



30초 이내 320x240 크기의 동영상은 이렇게 유튜브에 업로드 됩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서 유튜브로 업로드 된 동영상의 제목은 SAM_xx,MP4로 자동 업로드가 되지만, 유튜브 사이트 동영상 정보에서 제목과 내용, 태그 등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시 제목 정도만 변경할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조만간 기능 추가해 주겠지요?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피카사로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사진 전송하기


피카사 로그인 하고 사진 업로드 하면 됩니다. 위에서 계속 같은 화면을 보았으니 이젠 이건 뭐 더 설명할 것도 없지요.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올쉐어 플레이로 공유하고 백업하기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는 올쉐어 플레이를 이용하여 사진을 백업할 수 있고,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DLNA를 이용해 주변 기기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올쉐어 플레이는 PC와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있는 '올쉐어 플레이 스트리밍은 기본 파일 전송과 관리도 가능' 글을 참고하시고요.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서 올쉐어 플레이를 사용할 경우 동일 네트워크에 있는, DLNA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들에서 NX300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으니 공용 네트워크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공용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경우 내 기기가 아닌 누구의 것인지 알 수 없는 기기가 접속을 시도 한다면 연결 거부를 해주셔야 합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서 올쉐어 플레이를 이용하면 이렇게 PC에서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NX300에 저장된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말이지요. DLNA 기능이 있는 TV, 스마트폰 등 DLNA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기타 다른 기기로도 NX300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올쉐어 플레이를 이용하여도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 저장된 사진을 클라우드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위해서는 우선 올쉐어 플레이 사이트(http://allshareplay.samsung.com/)에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등록시켜야 하고요.


올쉐어 플레이 사이트(http://allshareplay.samsung.com/)에는 삼성 스마트폰, PC, TV 등의 기기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또한 등록과 관리가 가능하고요. 등록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드롭박스, 스카이 드라이브, N 드라이브, 슈가싱크 등이 있습니다.


올쉐어 플레이 사이트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등록한 후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서 올쉐어 플레이를 이용하면 사진과 동영상을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이제 카메라는 더이상 단순히 사진만 찍는 도구가 아닙니다. 휴대폰이 그러했듯이 카메라도 스마트해지고 있는 세상이니까요. NX300이 사진을 촬영하고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바로 그 스마트 카메라입니다.


이 글을 쓰기 위해 사진을 찍다가 말입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이 틸트 디스플레이라는 것을... 깜박 잊고 허리를 수그리고 고개를 쭈욱 뽑고... 세상에 이런 편한 틸트를 두고 멍청하게 어렵게 사진을 찍고 있었다니 제 자신이 참으로 한심합니다. 이미 제 손에는 NX300이라는 스마트 카메라가 있는데 머리도 좀 스마트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다 찍고 나서야... 에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