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3, 갤럭시S2, 갤럭시 노트 등 갤럭시 라인업의 젤리빈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지금까지 젤리빈으로 업데이트된 갤럭시는 갤럭시S3, 갤럭시S3 LTE, 갤럭시 노트 10.1, 갤럭시S2, 갤럭시S2 LTE, 갤럭시S HD LTE, 갤럭시 노트, 갤럭시 R 스타일이 있다. 삼성전자는 단순한 펌웨어 업데이트에 그치지 않고 최신 삼성 스마트폰에 적용된 삼성의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기의 제원이 뒷받침 된다면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최신 운영체제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끈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오늘은 갤럭시 시리즈 중 최초로 LTE를 지원한 갤럭시S2 LTE의 젤리빈 업데이트 방법과 달라진 점을 살펴본다.


갤럭시S2 LTE 젤리빈 업데이트 방법


갤럭시S2 LTE의 젤리빈 업데이트는 삼성 KIES에서 가능하다. 무선 업데이트인 OTA는 지원하지 않는다. 원할한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삼성 KIES를 최신버전으로 유지해야 한다. <삼성 KIES 다운로드>



업데이트 전, 주의사항을 꼭 읽어보도록 하자. 갤럭시S2 LTE의 젤리빈 업데이트에서는 주소록, 사진, 영상, 문서 등은 삭제되지 않지만 홈화면의 아이콘 구성과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자료가 초기화 될 수 있다. 필요한 데이터에 대한 기본적인 백업과정이 필요하다.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갤럭시S2 LTE와 PC간의 USB 연결이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업데이트가 마무리 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종료 후 재시작된다.


갤럭시S2 LTE 젤리빈 업데이트 후 달라진점

<접근성과 이미모드>

업데이트 완료 후 부팅된 첫 화면이다. 환영합니다 메시지가 나오지만 이는 초기화 된 것은 아니다. 접근성은 시각 또는 청각 장애가 있는 경우 조작을 손쉽게 하기 위한 옵션이다. 이지모드는 손쉬운 사용성을 구현한 기능으로 쉬운 위젯을 홈화면에 탑재하고 있으며, 글자 크기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알림창>

젤리빈의 알림창에서는 설정버튼의 위치와 크기가 변경되었으며 화면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조절바가 생겼다. 알림에는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공유 및 삭제 등의 옵션이 추가되었다.


<홈 화면 모드>

환경설정에 <홈 화면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홈 화면 모드에서는 <기본 모드>와 <이지모드>를 선택 가능하다. 이지모드는 위젯으로 화면을 구성하여 손쉬운 사용성을 제공한다.


<차단모드>

갤럭시S3에 처음 선보였던 차단모드도 갤럭시S2 LTE 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차단모드를 활성화 화면 각종 알림이 작동하지 않는다. 설정을 통해 차단하려는 알림을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 스테이>

스마트 스테이 또한 갤럭시S3에 소개되었던 기능이다. 스마트 스테이는 전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눈을 감지하여 사용자가 화면을 바라보는 동안 화면을 켜진 상태로 유지하는 기능이다.


<다이렉트 콜>

모션에는 다이렉트 콜이 추가되었다. 다이렉트 콜은 최근기록 상세 화면, 연락처 상세 화면 혹은 메시지 상세보기 화면에서 디바이스를 얼굴에 가까이 가져다대면 해당 연락처로 전화를 거는 기능이다.


<S 빔>

<S 빔>은 <안드로이드 빔> 보다 더 진화된 형태로 NFC로 상대방의 단말기를 인식하여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전송하여 이미지/동영상/음악 등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동영상 촬영시 멈춤 기능>

카메라의 동영상 촬영의 경우 촬영의 멈춤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구글 나우>


젤리빈에 처음 소개된 대표적인 구글 서비스로 <구글 나우>가 있다. 갤럭시S2 LTE 젤리빈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나우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 나우는 홈 화면의 검색위젯을 통해 사용가능하며, 홈버튼을 Long Press 하면 나오는 <최근 실행한 서비스 화면>아래 가운데에서도 구글 나우 아이콘이 추가되었다.


지금까지 갤럭시S2 LTE 의 젤리빈 업데이트 방법과 달라진 점을 살펴봤다. 타 갤럭시 시리즈의 젤리빈 업데이트 방법과 달라진점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