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갤럭시노트2 Kiescast를 활용한 어학 학습 방법을 2차례 살펴봤었는데요. 이번에는 영어 듣기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활용할 팟 캐스트는 CNN Student news인데요. 학생들의 수준에 맞춘 뉴스라 쉬운 어휘를 사용하고, 10분 정도라 매일 공부용으로 딱 안성맞춤이죠. 게다가 완벽한 스크립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보고, 듣고, 읽으면서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NN Student news의 스크립트를 얻을 수 있는 곳은?

CNN Transcripts : http://transcripts.cnn.com/TRANSCRIPTS/sn.html

CNN의 transcripts 페이지에는 Student news 외에도 다양한 뉴스 스크립트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Anderson Cooper 360° 같은 오디오 팟캐스트로도 리스닝 학습을 할 수 있죠~


▲ Student News는 비디오로 제공이 되는 팟캐스트입니다.


▲ 스트리밍으로 보게 되면 전체 화면을 사용,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되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보면서 리스닝을 할 수 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건 아니죠~


▲ 학습하고자 하는 에피소드를 일단 다운로드!


▲ 다운로드 된 영상은 비디오플레이어에서도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즉~멀티 윈도우 활용이 가능하다는 말씀!


▲ 멀티 윈도우 바에서 비디오 플레이어와 인터넷 앱을 끌어다 놓습니다.


▲ 인터넷 앱에는 트랜스스크립트 페이지를 열어, 듣기 공부를 할 에피소드와 동일한 날짜의 스크립트를 불러옵니다.


▲ 리스닝을 중심으로 한다면 비디오를 굳이 크게봐야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윈도우 크기를 조절하면 좀 더 스크립트 보기가 편하겠죠?


▲ 그리고 지난 번 일본어 편에서도 언급을 했던, 인터넷 앱의 리더 모드를 실행을 하면 스크립트 보기가 훨씬 편합니다. 아니면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S노트, 에버노트 등에 붙여넣기를 하여 보는 것도 한 방법이고요.


▲ 영상의 오디오를 듣고, 눈으로 스크립트를 훑으면 잘 안들리는 단어도 명확하게 알 수 가 있습니다. 혹시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선택을 하여 웹 검색으로 뜻을 찾아볼 수 도 있습니다. 이 때 네이버 앱 사용을 추천합니다. 바로 사전 페이지가 떠서 영단어의 뜻과 발음 듣기 등이 가능합니다.


▲ 웹 검색을 사용하면 동영상 재생이 멈추고, 그 위에 윈도우가 뜹니다. 뜻을 파악한 다음에는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럼 다시 동영상 플레이어 화면으로 돌아가서 이어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2의 KiesCast와 멀티윈도우 기능을 활용하여 영어 듣기 공부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영어 이외의 다른 언어도 팟 캐스트가 제공된다면 비슷한 방법으로 공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2 사용자 분들이라면 나만의 어학 학습법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