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안드로이드 4.0) 업그레이드 실시

삼성전자는 갤럭시 S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실시 소식을 13일 트위터블로그를 통해서 알렸다. 삼성전자는 12일 트위터를 통해서 갤럭시 S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업그레이드를 예고하며 Kies 프로그램을 최신으로 업그레이드를 당부했다.(관련링크: http://bit.ly/wZXBZl)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의 업그레이드 실시는 한국, 폴란드, 헝가리 스웨덴을 시작으로 대상국가를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갤럭시S2, 갤럭시 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0,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갤럭시S2, 갤럭시 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0,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는 구글이 내놓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중에서 최신버전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탑재가 가능하다. 주요특징으로 얼굴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Face Unlock)', NFC 기반의 '안드로이드 빔', 음성으로 텍스트를 입력하는 '보이스 메일' 등이 있다.

갤럭시 S2는 작년에 프로요(안드로이드 2.2)에서 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 2.3)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로 지금까지 총 두 차례에 걸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셈이다.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은 사용자 얼굴을 인식하여 잠금이 해제되는  '페이스 언락(Face Unlock)', 동영상 촬영 중 스냅샷을 촬영할 수 있는 '스냅샷(Snapshot)', 다양한 효과로 사진편집이 가능한 '포토 에디터(Photo Editor)' 등이다.

갤럭시 S2를 시작으로 타 모델도 순차적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모델은 갤럭시 노트, 갤럭시SⅡ LTE,  갤럭시탭 8.9/10.1 이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가 어려운 갤럭시S/K/U, 갤럭시탭(7인치) S/K/U,  갤럭시 호핀, 갤럭시M 스타일 등은 진저브레드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파일의 양이 많은 만큼, 무선업데이트(OAT)방식이 아닌 Kies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