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7엣지 AOD 업데이트, AOD에 생기를 더하다!

지난 15일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를 위한 AOD(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 : Always On Display) 기능 업데이트가 배포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노트7에서만 지원됐던 다양한 AOD 기능이 갤럭시S7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 어떤 기능이 추가됐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AOD 업데이트

아직 안한 분들이라면 설정 > 디스플레이 > Always On Display >  Always On Display 정보를 순차적으로 선택한 후 '업데이트'를 눌러 주면 됩니다. 아니면 갤럭시앱스에서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AOD 뭐가 달라졌지?

우선 첫번째로 업데이트 된 AOD를 보면 화면을 보면 우선 기본 GUI가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계 스타일이 추가되면서 총 14가지 시계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게 됐습니다.

두번째로 각 시계 색상을 변경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존에는 고정된 컬러로 사용하거나 배경화면 정도만 바꿀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조금 더 다채로운 컬러로 꾸밀 수 있게 됐습니다. 물론 배경화면 역시 조금 더 추가됐습니다.

세번째로 음악 재생 시 현재 실행 중인 곡에 대한 정보가 간략하게 표시됩니다. 다만 갤럭시노트7과 달리 정보 확인만 가능할 뿐 조작버튼은 없습니다. 내심 추가되길 기대했던 기능인데요.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마 차후 누가 업데이트시 지원되지 않을까 합니다.

네번째로 시계 화면에 문구를 넣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은 물론 글씨 크기 및 폰트를 바꿀 수 있습니다. 분실할 경우를 대비해 연락할 수 있는 번호를 넣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7처럼 AOD에 원하는 갤러리 이미지를 넣을 수 있게 됐습니다. 물론 이전에도 가능은 했습니다. 테마를 이용해서 AOD에 이미지를 띄울수도 있었는데요.

이제는 갤럭시S7도 테마 없이 이미지 삽입이 가능해졌습니다.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 중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하면 바로 AOD 화면에 설정이 되는데요. 이때 넣은 이미지를 줌인, 줌아웃해서 사진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OD 배경 이미지가 추가됐으며 두 종류로 제공되던 캘린더도 새롭게 디자인된 한개의 캘린더로 변경됐습니다.

또한, AOD 실행 시 배터리 소모량이 1시간 당 전체 배터리 양의 1%보다 적게 소모된다고 합니다. 물론 컨텐츠 타입에 따라 소모량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쉬운 점은 서드파티 앱 알림과 더블탭으로 알림을 실행시켜주는 기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외됐습니다. 이 기능들은 누가 업데이트때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생기를 띈 AOD

기존에는 AOD는 아무래도 어두침침한 느낌이 강했는데요. 이미지 삽입이 가능해지면서 뭔가 생기를 더한 느낌입니다. 이래저래 꾸미는 재미도 있고 말이죠. 이번에 추가되지 못한 음악 컨트롤과 서드파티 앱 알람표시 등 기능적인 요소만 조금 더 받춰주면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아직 업데이트 안한 분들이라면 바로 해보세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