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출시를 앞두고 몇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소 삼성전자에 관심이 많았던 분이라면 꼭 한 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당첨같은 건 우리에게 있을 수 없는 일이라지만 모를 일이지 않습니까? 우선 키워드 이벤트를 살펴볼까요?

얼마 전에 공개된 갤럭시노트7의 티저 영상을 기억하시죠? 그 영상 속에는 몇 가지 키워드가 숨어있는데요. 각 키워드가 의미하고 있는 갤럭시노트7의 힌트를 맞추면 되는 겁니다.

패스워드는 복잡하게? 사진은 조명발? 외국어는 암기과목? 물에 빠지면 낭패? 5다음은 6? 까지 5가지가 숨어있다고 하네요. 사실 정답은 모두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는 8월 5일까지 진행되고 11일 개별적으로 당첨자를 통보합니다. 파리바게뜨에서 쓸 수 있는 시원한 커피 상품권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날씨도 좋은데 이런 상품 하나도 소중한 때잖아요?

답을 알아볼까요? ‘패스워드는 복잡하게?’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보안잠금 해제 방식을 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문인식도 가능하지만 이번에는 홍체인식, 다시말하면 화면을 바라보는 것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조명발? 은 뭘까요? 아마도 전면 카메라의 밝은 포커스 값을 말하는 것일겁니다. F1.4, F1.2를 말하죠. 숫자가 낮을 수록 어두운 환경에서 밝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흔들림도 없죠. 다음 외국어. 아마도 S펜을 이용한 문서 번역 기능을 제공하는 모양입니다. 예전 다음 사전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었죠. PC에서는 이미 흔한 기능입니다. 특정 글을 드레그하면 번역해주는 기능이죠.

그 다음은 쉽습니다. 물에 빠지면 낭패? 라고 묻는데 낭패가 아니니까 이렇게 묻겠죠. 방수일겁니다. 이젠 기본적인 기능이죠. 5 다음은 6?이라고 묻습니다. 역시 6이면 이렇게 말 안하겠죠? 7입니다. 그래서 갤럭시노트7이죠. 답을 알려드렸으니 후딱 신청하세요.

다음은 노트 앰버서더 모집입니다. 노트7을 홍보해줄 SNS의 인플루언서를 모집하는 모양입니다. 노트7을 반값에 살 수있고, 아이콘X를 무료로 나눠줍니다. 특별행사도 있고, 잘 활동해준다면 100만 원의 상금도 챙길 수 있다고 하는군요. 꼭 한 번 도전해보세요.

앞서 소개한 키워드 퀴즈 이벤트는 <이쪽>, 앰버서더 모집은 <이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