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이 정말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시간으로 7월 3일 공개된다고 하는군요. 온라인을 통해서 실황중계도 이어진다니 기대가 큽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의 정식 티저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워낙 많은 정보가 흘러나온 상황이라 알만한 것은 다 알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살펴봐야겠죠?


패스워드는 복잡하게?

갤럭시노트7은 기존 지문인식 외에도 홍체인식을 통한 잠금해제를 추가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사실 거의 기정사실로 받아들이고 있지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복잡한 잠금해제 방식을 완전히 쓸모없게 만드는 기능이라 암시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지문 잠금을 설정해도 결국 별도의 잠금 방식도 동시에 써야해서 조금 불편했는데, 혹시 해결이 됐을까요? 구글 정책이라 어쩔 수 없다는 것 같았거든요.


사진은 조명발?

갤럭시노트7의 뛰어난 셀카 필터 기능, 혹은 밝은 렌즈를 의미하겠죠? 밝고 예쁘게 찍히는 카메라를 묘사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저런 멋진 백열전등 불빛보다 예쁘지는 않을 것 같아요. 물론, 모델만큼 예쁘기도 힘들겠지만요..^^;


외국어는 암기과목?

네 맞습니다. 외국어는 암기과목이죠. 그런데 이번 갤럭시노트7에 자동 번역 혹은 단어 검색 기능이 추가된 모양입니다. 물론 S펜을 이용하겠죠? 형광펜을 쓰는 것처럼 글자를 드레그하면 자동으로 그 뜻을 알려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시험시간에 스마트폰을 쓸 수는 없으니 암기과목 맞죠..^^;

물에 빠지면 낭패?

갤럭시S5부터 시작한 방수 퍼레이드는 지속되는 모양입니다. 갤럭시노트7도 방수 기능을 기본으로 품고 출시되는 모양이네요. 뭐 다 알고 계셨죠? 이젠 없으면 안되는 기능. 어쩌면 안되면 그저그런 폰으로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스마트폰의 눈높이를 하늘까지 끌어올리고 있군요.


5 다음은 6?

이번 갤럭시노트7은 사실 갤럭시노트6가 맞지만 갤럭시S7과 라인을 맞추기 위해 6을 건너뛴다는 사실을 익히 알려진 사실이죠? 그런데, 이 광고가 참 재미있습니다. 우리에게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답은 과연 6일까요?

NO! 아니랍니다. 그럼 뭘까요?

TE를 예쁘게 적지만 T의 요양이 마치 7과 비슷하게 보입니다. 7E인 것이죠. 광고는 5다음은 6이 아니라 7E, 즉 갤럭시노트7 엣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Note를 아주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


갤럭시노트7의 티저영상 전체를 소개합니다. 광고가 짧고 짜임새있게 만들어져 살펴보기 좋습니다. 갤럭시노트7 기대되시죠? 사실 대부분의 정보고 공개된 마당이라 확인하는 차원으로 기다리고 있는 분도 많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