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ED 조명과 스피커의 만남. 삼성 보틀 디자인 스피커 사용후기

삼성에서 최근 다양한 주변기기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들은 악세사리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만을 중점적으로 판매하는 전용 쇼핑몰 samsungwa.com 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만 판매하고 있는데요.

꽤나 관심있게 보던 제품이고 최근 캠핑에 눈을 떠 캠핑장에 갔을 때 쓸만한 스피커와 분위기 잡을만한 LED 조명을 하나 구입하자는 마음에 삼성 보틀 무선 스피커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이 글은 직접 구입해서 쓴 글입니다.

보틀 디자인 스피커(Bottle Design Speaker) 디자인

바로 이 녀석입니다. 사실 처음 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접했을 때 정말 삼성제품이야?라는 질문이 나올만큼 기존 삼성 디자인과는 많이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긍정적인 의미로 말이죠.

이름 그대로 손잡이가 달리 병을 떠올리는 이 제품은 약 6만원대의 제품이지만 가격 이상의 만족감을 안겨주는 디자인입니다.

플라스틱 소재이지만 가죽 느낌으로 표현한 손잡이부터 필요한 것만 담아낸 버튼 부, 저렴한 느낌이 전혀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바디 그리고 실버 컬러의 천 소재로 감싼 스피커 부분까지 각 부분 부분이 모두 디자인 요소로 충분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각 파트를 간단히 설명하면 우선 손잡이는 고정형입니다. 딱 지금의 형태 그대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가죽 처럼 보이지만 연질 플라스틱 소재이고요. 뒤에 언급하겠지만 이 손잡이를 잡고 흔들거나 기울이면 조명이 변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버튼부의 경우 전원/재생/정지 버튼을 담당하는 버튼과 함께 볼륨 버튼이 있구요. 추가로 숨겨진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LED 조명 밝기 조절 및 ON/OFF 가 됩니다. 버튼은 모두 물리 버튼으로 확실한 피드백이 있어 좋습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처럼 해당 부분을 누르면 밝기가 조절되며 LED ON/OFF 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고요.

바디 하얀 상단부는 LED 조명을 담당하고 하단 실버 부분은 스피커를 담당합니다. 뒷면을 보면 AUX 단자와 유선 충전을 위한 MicroUSB 단자,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바디 부분 디자인에 대해 조금 아쉬운건  하얀 상단 부분의 경우 이물질이 쉽게 묻을 것 같은 소재입니다. 때가 많이 탈것 같아요. 스피커 천 부분 역시 얇아서 손상이 쉽게 발생할 듯 합니다. 조심히 사용해야겠네요.

몇가지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디자인적 완성도와 마감이 정말 좋습니다.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손잡이 포함 220mm이며 지름은 77mm, 무게는 약 400g 정도로 캠핑 다닐 때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아마 집 한 곳에 놓고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조금 더 묵직한 맛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할 용도는 캠핑용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최근 출시된 스탠드형 무선충전기가 아닌 이전 원형 무선 충전기 위에 올려놓을 경우 케이블 연결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제품을 위한 멀티 무선충전기도 출시가 됐습니다. 이 제품 역시 구매를 했는데요. 아직 도착을 하지 않았네요.

보틀 디자인 스피커(Bottle Design Speaker) LED

위 사진과 같이 은은한 불빛을 보여주는 분위기 있는 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Lux Manager 앱을 이용하면 밝기 조절은 물론 다양한 컬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설명서에도 Lux Manager에 대한 설명이 없는데 그럼 안되죠.

처음에는 기본 흰색으로 셋팅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Lux Manager를 설치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화면을 통해 마음껏 컬러를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하는 색상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각 색상마다 타이틀이 있는데요. 예를들어 레드 계열의 화면은 'Boost Your Energy', 엘로우 계열은 'Cheer Up' 등 일반적으로 떠오르는 컬러 이미지를 타이틀로 잡았습니다.

하단에 있는 대표 컬러를 선택해서 바꿀 수 있고 화면을 직접 선택해 더 디테일하게 컬러를 바꿀 수 있습니다. 밝기는 총 42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날씨에 따라 그날 기분에 따라 마음껏 컬러를 바꿀 수 있어 좋습니다. 밝기의 경우 사용자의 쓰임새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제품은 무언가를 밝게 비춰주는 역할보다는 분위기를 잡기 위한 목적이나 너무 어두운 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이런 용도라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밝기입니다. 참고로, LED가 바디 부분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게 아니라 하단부에서 빛이 솟아오르는 방식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최저 밝기의 경우 빛이 울렁거립니다. 조금 거슬리네요.

추가로 앱을 보면 내가 선호하는 색상을 직접 등록할 수 있구요. 취침예약을 통해 조명과 음악을 끌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아침에 깨워주는 기능은 없네요. LED 조명의 경우 단순히 빛을 밝혀주는 기능 이외에도 랜덤으로 컬러를 바꿔주는 '변화하는 조명', 밝기를 계속 바꿔주는 '밝기 변화 조명', 흘러나오는 음악에 따라 조명이 바뀌는 '음악 조명', 촛불처럼 흔들리는 느낌의 불빛을 보여주는 '촛불모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촛불모드가 괜찮았습니다. 반면 음악조명은 너무 촐싹거린다고 해야 할까요? 조금 더 부드럽게 조명이 변화하면 좋겠는데 너무 다이나믹합니다. 이건 뭐 발라드조차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처럼 반응합니다.

앞서 언급한 모션UX도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해당 기능을 실행하면 되는데요. 좌우로 흔들어주면 컬러가 변하고 물을 따르듯 기울여주면 밝기가 조절됩니다. 다만 밝기 조절은 잘 인식이 안되네요.

보틀 디자인 스피커(Bottle Design Speaker) 스피커

마지막으로 음질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아쉽기도 한 부분인데요. 360도 서라운드 스피커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물론 스피커를 빙빙 돌려도 동일한 음량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심심합니다. 저음이 많이 약합니다. 물론 억지스러운 저음이 없는게 오히려 좋기는 하지만 저음조차 가벼운 느낌이라 전체 음질 역시 가볍게 느껴집니다. 고음의 경우 역시 심심하네요. 어떤 특징이나 임팩트가 없는 소리라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 최고음으로 올려도 찢어지는 소리는 없습니다. 출력 역시 강하지는 않습니다. 작은 방 하나를 가득 채울 정도는 됩니다만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는 출력에 한계가 있습니다.

한가지 더 아쉬운 건 갤럭시S7엣지 기본 음악플레이어로 음악 감상시 EQ 등을 조절해도 영 반응이 없네요. 아예 반응이 없는건지 이를 받아들일 만큼의 능력이 안되는지 별 반응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스피커, 이어폰 등을 많이 사용해봤는데 그때마다 삼성 스마트폰과 괜찮은 궁합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보틀 스피커의 경우 삼성 스마트폰의 사운드를 제대로 전달받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확실히 보틀 스피커의 음질 부분은 음악을 감상하는 용도 보다는 LED 조명과 함께 힐링용(?), 잔잔한 분위기를 잡기 위한 수준에 딱 맞춰진 스피커라 할 수 있습니다. 하긴 무선충전, LED 조명 여기에 수준급 디자인, 360도 서라운드 스피커까지 다 담아서 6만원대인점을 감안하면 뭐 수긍할만합니다. 그럼에도 사운드만 조금 더 좋았음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요.

디자인은 Excellent, LED는 Very Good, 스피커는 so-so~

보틀 디자인 무선 스피커를 평가하면 대략 이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라는 편의성과 무선충전 기능까지 더하면 뭐 이 가격에 지를만하다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요? 빨리 캠핑장에 가지고 나가보고 싶네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