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6 부터 시작된 삼성페이는 더 이상 낯설지도 특별하지도 않을 만큼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고 있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이다.


삼성페이가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면서 삼성페이와 경쟁하기 위해 애플과 구글 등 적극적으로 지불 & 결제 수단 시장에 뛰어 들었는데~


국내 시장에서 삼성페이를 넘어서는? 오프라인 간편 결제 시스템은 아직까지? 이렇다 할 경쟁력이나 사용자의 만족도를 이끌어 내는데에는 부족하다고 평가 받는 것이 사실이다.


이는 삼성전자의 삼성페이가 지갑을 대신 해 스마트폰을 통해서 오프라인에서 현급과 지갑 그리고 간편 결제에 대한 시장을 확실하게 선도하고 있기 때문일텐데~




오프라인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사용 환경을 더욱 확대하여 모바일 쇼핑에서도 삼성페이의 유용함을 더욱 확대하고 있어 ‘모바일 쇼핑에서도 삼성페이’ 라는 새로운 슬로건이 탄생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삼성페이를 모바일 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은 11번가를 시작으로 다양한 쇼핑 채널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 시작인 11번가에서 삼성페이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모바일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용자를 위해 이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모바일 11번가의 결제는 이미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시럽 등 결제의 편리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지만 삼성페이 사용자라면?!~


다른 결제 수단보다 삼성페이가 얼마나 편하고 안전한지 충분히 경험을 했기 때문에 다양한 결제 수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쇼핑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면 단언 삼성페이를 고집하게 된다.


현재 11번가에서 온라인 결제는 삼성, 롯데, KB 국민카드, 하나카드를 먼저 지원하고 있고 추후 카드사 확대를 통해서 그 편리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11번가에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삼성페이를 통해서 결제를 할 수 있는데~ 계절이 계절인 만큼 테마 상품들을 찾고 검색하면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한 상품들을 찜 해 놓았다면~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 주문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신용카드 결제를 체크하면 별도의 카드번호 등을 입력하지 않아도 삼성페이를 통해서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신용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하기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앱카드, 일반결제, 삼성페이결제 중 원하는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카드 선택에 따라서 결제 방식은 조금씩 다르나 KB 국민카드, 하나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선택시 삼성페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결제를 선택하면 지문인식 버튼과 함께 등록된 카드를 통해서 결제가 됨을 알려주는 내용과 금액 등을 확인하고 지문인식을 끝내면 11번가에서 삼성페이를 통해서 쉽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상품 결제가 완료된다.


어느 시각에서 보는냐? 에 따라서 모바일 쇼핑에서 삼성페이 결제는 그냥 그래~ 하고 지나칠 수 있지만 두툼한 지갑과 카드홀더 등 스마트폰과 별도로 결제를 위한 카드와 현금을 휴대하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삼성페이 하나만으로 충분하다는 경험을 한 사용자라면 11번가를 시작으로 다양한 모바일 쇼핑 채널에서 만날 수 있을 삼성페이는 온라인 쇼핑 시장의 확대는 삼성페이 사용자로서 반기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고~


무엇보다 카드번호 등 결제에 관련된 정보와 개인 정보를 노출하지 않고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삼성페이의 모바일 쇼핑 확대는 더욱 빠른 행보와 혜택을 추가해 주기를 바라는 부분이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