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7/갤럭시S7엣지 구성품에는 USB커넥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 사용 중이던 스마트폰에서 갤럭시S7으로 데이터를 이동시킬 때 사용하는 USB커넥터인데요. 데이터 전송을 끝내고 박스에 바로 넣어버렸다면 다시 꺼내어보세요. 이 아이의 활용법이 또 있기 때문이죠. USB커넥터가 있으면 갤럭시S7에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 키보드,와 무선키보드, 둘 다 USB커넥터를 이용해서 갤럭시S7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선 키보드 + 갤럭시S7' 연결법입니다. 데스크탑에 5년째 혼연일체 되어있는 녀석을 떼어보았어요. 곧 바로 USB커넥터 장착!

갤럭시S7에 USB커넥터를 꽂으면 유선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7 거치 방향은 편한 대로 하세요. 저는 키보드를 쓸 때에는 장문을 찍을 일이 많아서 가로모드로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무선 키보드 + 갤럭시S7' 연결법입니다. 일체형PC에 꽂혀 있는 무선 키보드 수신기(리시버)를 뽑아서 USB커넥터에 꽂습니다.

무선 키보드 리시버가 연결된 USB커넥터를 갤럭시S7에 꽂습니다. 무선 키보드라서 선이 사라지니까 그림이 깔끔해지네요. 사용 중이던 무선 키보드를 USB커넥터로 연결만 했는데, 마치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입한 느낌이에요.

USB커넥터로 키보드를 연결하면 바로 외부 키보드가 연결되었다는 알림이 나와요. 추가 작업 거칠 필요 없이 바로 키보드를 갤럭시S7 문자 입력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터치 입력방식과 USB커넥터로 연결한 키보드를 같이 쓸 수 있어요. 키보드로 장문을 찍다가 중간에서 문자 수정이 필요할 때에는 화면 터치로 커서를 재빠르게 옮길 수 있어요. 엑셀, 워드 파일 작업 시 간단한 편집은 갤럭시S7에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입력이 힘든 긴 내용이지만, PC를 켤 만큼 길지는 않은 내용일 때! 무선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메일 회신도 빠르게 해결됩니다.

블로그 앱을 이용해서 일상 포스팅을 해볼까요? 저는 앱에서 손가락 터치로 글을 쓰면 시간이 오래 걸려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PC로 전송해서 포스팅을 하는데요. 무선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갤럭시S7으로 촬영한 사진을 바로 첨부하고 편하게 내용 입력을 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친구와 대화할 때에도 빠른 문장 입력이 가능해요. 스마트폰인데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는 느낌!

태블릿PC, 스마트폰에 문자입력이 가능한 키보드를 보면 하나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USB커넥터가 있으면 돈 들이지 않고 집에서 쓰는 유선/무선키보드를 갤럭시S7용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이로써 지출도 줄였네요~! 박스 속에 보관만 하기에는 쓸모가 너무 많은 USB커넥터, 아낌없이 사용해보세요. 

1sd네임택_쭌스.jpg